2025.11.01 토요일
흐림 서울 11˚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12˚C
흐림 인천 12˚C
맑음 광주 10˚C
흐림 대전 12˚C
맑음 울산 10˚C
맑음 강릉 12˚C
흐림 제주 17˚C
산업

현대차·기아 '2024 R&D 협력사 테크 데이'…우수 협력사 포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4-10-23 15:33:58

기술 교류 통해 상호 협력 방안 모색

양희원 현대자동차·기아 RD본부장 사장사진 중앙이 최우수상 신기술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양희원 현대자동차·기아 R&D본부장 사장(가운데)이 최우수상 신기술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자동차·기아는 경기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에서 ‘2024 R&D 협력사 테크 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R&D 협력사 테크 데이는 현대차·기아가 기술·개발과 품질 확보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에 대해 포상하고 기술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을 모색하는 R&D 분야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날 행사는 우수 협력사 기술 6건에 대한 포상과 우수 신기술 사례 발표, 전시회 등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에는 전자 부문의 ‘유라코퍼레이션’이 개발한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존 아키텍처 구성 요소 기술’이 선정됐다. 이 기술은 48V 전원 중추망과 전력반도체 활용 전원 공급 설계, 48V·12V 소형 컨버터 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제어기를 통합한다.

현대차·기아는 차체·새시·전동화 부문에서도 연구·개발 공로가 큰 업체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해 포상했다. 오는 31일까지 57개의 신기술 영상을 온라인에 게재해 자사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외 공개가 가능한 기술은 외부 고객도 관람할 수 있다.

양희원  현대차·기아 R&D 본부장 사장은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판매 3위의 쾌거를 이룬 것은 협력사들의 열정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기술 개발에 접목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투자증권
씨티
삼성증권
하나금융그룹
NH
교촌
한화
SC제일은행
db
신한금융지주
한화투자증권
삼성전자
카카오
NH투자증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포스코
우리은행
삼성화재
KB국민은행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