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6 수요일
맑음 서울 11˚C
맑음 부산 12˚C
맑음 대구 11˚C
맑음 인천 9˚C
흐림 광주 12˚C
맑음 대전 11˚C
맑음 울산 12˚C
맑음 강릉 11˚C
구름 제주 15˚C
생활경제

bhc치킨, 전국 가맹점주 간담회…송호섭 대표 "수익 악화 방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9-19 15:31:21

배달앱 수수료 인상에…"자사앱 주문 시 가격 할인 검토"

bhc치킨이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다이닝브랜즈그룹 RD 센터에서 bhc 치킨 전국 가맹점주협의회 회장단 11명과 송호섭 대표를 포함한 가맹본부 경영진이 참석한 2024년 3분기 가맹점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bhc치킨
bhc치킨이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다이닝브랜즈그룹 R&D 센터에서 bhc 치킨 전국 가맹점주협의회 회장단 11명과 송호섭 대표를 포함한 가맹본부 경영진이 참석한 '2024년 3분기 가맹점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bhc치킨]

[이코노믹데일리] bhc치킨이 전국 가맹점주협의회와 ‘2024년 3분기 가맹점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bhc치킨은 배달앱 수수료 인상에 따른 대응 방안으로 자사앱을 통한 주문시 할인을 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19일 bhc치킨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다이닝브랜즈그룹 R&D(연구·개발) 센터에서 bhc치킨 전국 가맹점주협의회 회장단 11명과 송호섭 대표를 포함한 가맹본부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주요 현안 및 영업 환경에 대한 이슈들을 공유하고 신메뉴 개발, 4분기 마케팅 계획과 관련해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매장 운영과 관련한 고충과 애로사항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가맹점주협의회 관계자 대부분은 일방적이고 과도한 배달앱 수수료 인상과 관련해 가맹본부의 역할에 대한 질책과 적극적인 대응책을 요구했다.
 
이에 bhc치킨 가맹본부는 그동안 진행해 온 자사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등을 더욱 강화하는 등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가기로 했다.
 
송호섭 bhc 대표는 “점주분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가는 공감대가 형성된 자리였다”며 “배달앱 수수료 등과 관련해서는 지속적인 인하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가맹점의 수익 악화 방지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