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당근, 제 1회 '2024 당근 테크 밋업'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09-02 13:50:00

하이퍼로컬 혁신과 기술 노하우 공유… IT 업계 교류의 장 마련

당근 제 1회 2024 당근 테크 밋업 개최
당근, 제 1회 <2024 당근 테크 밋업> 개최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대표 지역 생활 커뮤니티 플랫폼인 당근이 오는 10월 7일 코엑스에서 ‘2024 당근 테크 밋업’을 개최하고, IT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이퍼로컬 비전을 목표로 한 당근의 성장 과정과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테크 밋업은 사용자 가치 중심의 서비스로 성장해 온 당근의 개발 여정과 기술적 도전, 문제 해결 경험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당근은 지난 9년간 3,9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국민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기술적 실험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행사는 총 6시간 동안 진행되며, △프론트엔드 △서버 △데이터/머신러닝 △플랫폼 등 4개의 주요 주제 트랙으로 나누어 28개의 발표가 이어진다. 당근 엔지니어 34명이 연사로 나서 ‘우리 동네 어디까지 좁아지는거에요?’, ‘당근 채팅 시스템은 어떻게 만들까?’, ‘지역 기반으로 중고거래 검색을 샤딩하라’, ‘당근알바 초기 엔지니어링 전략: 빠르게, 빠르게, 더 빠르게’ 등의 주제로 다양한 기술적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9월 6일까지 당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최대 1천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당근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IT 업계와의 교류를 확대하고, 지역 생활 플랫폼으로서의 기술적 혁신과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정창훈 당근 CTO는 “이번 테크 밋업은 당근의 기술 혁신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외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과의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IT 업계와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근은 중고거래, 동네생활, 알바, 부동산, 중고차, 비즈프로필 등 다양한 로컬 경험을 제공하며, 머신러닝을 활용해 안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소상공인과 이웃을 연결하는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