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월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7˚C
흐림 대구 9˚C
맑음 인천 4˚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4˚C
맑음 울산 5˚C
흐림 강릉 4˚C
흐림 제주 13˚C
IT

당근마켓, '한 번에 거래' 기능 출시...여러 물품 한 번에 구매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6-19 09:37:49

채팅 하나로 여러 물품 거래, 편리성 향상

판매자, 구매자 모두 시간 절약 및 효율성 증대

유저 만족도 조사에서 긍정적 반응

당근 ‘한 번에 거래’ 기능 오픈
당근, ‘한 번에 거래’ 기능 오픈.


[이코노믹데일리] 당근마켓(이하 당근)은 19일,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한 번에 거래' 기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 번에 거래' 기능은 같은 판매자로부터 여러 개의 물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이전에는 한 판매자로부터 여러 물건을 거래하려면 구매자가 각 물품 게시글을 캡쳐하거나 물품별로 채팅방을 열어 판매자와 소통해야 했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번거로움이었다.

하지만 '한 번에 거래' 기능 도입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하나의 채팅방에서 여러 개의 물건을 거래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여러 물품의 구매 총액도 자동으로 계산되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당근페이 송금도 한 번에 가능하다.

또한, '한 번에 거래' 기능은 공통 관심사와 취향을 기반으로 한 거래 경험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의류, 도서 등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물건이나 육아, 운동, 게임 용품, 식물 등 취미나 관심사와 관련된 물건을 거래하는 이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한 번에 거래' 기능 도입 후 실시한 유저 만족도 조사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문의, 예약, 당근페이 송금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좋다", "여러 개의 채팅창이 생기는 것이 불편했는데, 구매 물품이나 총 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등 거래 및 소통 편의성이 개선되었다는 응답이 많았다.

당근 측은 "믿을 수 있는 판매자, 나와 취향이 맞는 이웃과 여러 물품을 거래하고자 하는 니즈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당근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중고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전자
한국투자증권
롯데캐슬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씨티
db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신한투자증권
SC제일은행
스마일게이트
한화
DB손해보험
신한은행
NH
교촌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포스코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