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싱텔과 손잡고 AI 기반 글로벌 통신 혁신 가속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08 10:38:14

AI 혁신을 위한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

핵심 기술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 선점

에지 AI, 네트워크 슬라이싱, 6G 등 미래 기술 공동 연구

SKT는 싱가포르 1위 통신사 싱텔과 AI 기술의 통신망 적용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적용사례 개발 6G 기술 준비 등 5G 및 차세대 통신 기술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KT는 싱가포르 1위 통신사 싱텔과 AI 기술의 통신망 적용,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적용사례 개발, 6G 기술 준비 등 5G 및 차세대 통신 기술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은 싱가포르 굴지의 통신사 싱텔(Singtel)과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통신과 AI를 결합하여 양사의 AI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AI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SK텔레콤과 싱텔은 4G·5G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경험 향상과 네트워크 안정성·효율성 개선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이동통신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구축, 운영,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논의와 인력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에지 AI 인프라 적용, 코어망 운영기술 연구, 네트워크 슬라이싱 등 5G 유무선 이동통신망 진화 기술 전략, 6G 적용사례 개발, ESG 관점의 효율적 네트워크 구축 등의 분야에서도 기술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에지 AI 인프라 기술은 에지 컴퓨팅을 통해 클라우드로 집중되는 연산 부담을 줄이고 AI 솔루션을 결합하여 AI 추론을 수행하는 등 이동통신망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싱텔과의 협력을 통해 관련 기술 연구를 공동 추진하고 이를 활용한 AI 서비스 제공 방안까지 구체화할 계획이다.

 
SKT는 싱가포르 1위 통신사 싱텔과 AI 기술의 통신망 적용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적용사례 개발 6G 기술 준비 등 5G 및 차세대 통신 기술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강종렬 SKT ICT Infra담당왼쪽과 싱텔 테이 요우 리안Tay Yeow Lian 네트워크 담당 매니징 디렉터오른쪽가 양해각서에 서명 후 MOU 체결을 축하하고 있다
SKT는 싱가포르 1위 통신사 싱텔과 AI 기술의 통신망 적용,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적용사례 개발, 6G 기술 준비 등 5G 및 차세대 통신 기술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강종렬 SKT ICT Infra담당(왼쪽)과 싱텔 테이 요우 리안(Tay Yeow Lian) 네트워크 담당 매니징 디렉터(오른쪽)가 양해각서에 서명 후 MOU 체결을 축하하고 있다.

강종렬 SKT ICT Infra 담당(CSPO)은 “SK텔레콤과 싱텔의 협력은 글로벌 통신 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중요한 첫걸음이다. 양사의 강점을 결합하여 효율적인 고성능 네트워크 구축, 안정적 서비스 제공, 네트워크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뿐 아니라 AI 유무선 인프라 등 차세대 통신 기술 개발에서도 성과를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테이 요우 리안(Tay Yeow Lian) 싱텔 네트워크 담당 매니징 디렉터는 “5G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슬라이싱, AI 인프라 도입 등 다양한 기술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토할 것. SK텔레콤과 협력하여 고객 경험 강화 뿐 아니라 업계 혁신과 6G 로의 진화를 준비할 수 있는 기술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콤과 싱텔은 글로벌 시장에서 차세대 통신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사의 협력은 통신 산업 전반의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더욱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농협
KB손해보험
쿠팡
농협
KB금융그룹4
종근당
삼성증권
하나증권
우리은행
신한은행
엘지
하나금융그룹
LGxGUGGENHEIM
KB금융그룹3
한국투자증권
이편한세상
KB금융그룹5
저작권보호
삼성전자 뉴스룸
여신금융협회
NH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1
우리은행
롯데캐슬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우리카드
한국토지공사
메리츠증권
SK하이닉스
신한금융그룹
셀트론
M-able
동아쏘시오홀딩스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2
롯데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