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경제동향] 中 중앙기업, 브랜드 구축에 '팔 걷어'...세계 일류 기업 건설 향해 '잰걸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중앙기업, 브랜드 구축에 '팔 걷어'...세계 일류 기업 건설 향해 '잰걸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王希
2024-06-11 11:20:21

(베이징=신화통신) 최근 수년간 중국의 국유기업이 브랜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수의 국유기업은 브랜드 구축을 개혁∙업그레이드 심화와 세계 일류 기업 건설을 위한 중요한 발판으로 삼고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며 긍정적 진전과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다.

'2024년 중국 브랜드의 날' 행사에서 관람객이 중국건축그룹회사(CSCEC) 부스의 건축 모형 옆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국무원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국자위)에 따르면 93개 중앙기업(중앙정부의 관리를 받는 국유기업)이 브랜드 전략 계획을 수립했고 70%가 넘는 기업이 브랜드 영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익 관련측과의 브랜드 소통에 나섰다. 또 90% 이상의 기업은 상표∙상호 보호 메커니즘을 구축해 브랜드 권익 보호에 집중하고 있고 94개 중앙기업은 브랜드 관리위원회 등 브랜드 관리∙지도 기관을 설립했다.

"중국 국유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국제 영향력은 세계 일류 기업과 비교해 아직 차이가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국자위 관계자는 앞으로 국유기업은 전략적으로 브랜드 발전을 기획하고 자주 혁신으로 브랜드 활력을 자극하는 한편 확실한 품질로 브랜드 기반을 탄탄히 다져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저작권보호
KB국민카드
신한은행
한국토지공사
셀트론
KB금융그룹5
KB금융그룹4
KB금융그룹1
SK증권
농협
메리츠증권
삼성전자 뉴스룸
위메이드
동아쏘시오홀딩스
우리은행
한미약품
넷마블
신한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신한라이프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3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롯데카드
SK하이닉스
우리카드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KB금융그룹2
농협
삼성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엘지
이편한세상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