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HD현대重, 함정 MRO '윈-윈 생태계' 조성 가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수습기자
2024-06-11 13:59:29

11일 국내외 함정 MRO 업체 9곳과 MOU 체결

함정 사업, 엔지니어링·서비스 사업으로 확장

미국 해군 MRO 시장 선점 초석 마련

HD현대중공업이 2020년 필리핀 해군에 인도한 호위함인 ’호세리잘함‘의 운항 모습 사진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이 2020년 필리핀 해군에 인도한 호위함 ’호세리잘함‘의 운항 모습. [사진=HD현대중공업]
[이코노믹데일리] HD현대중공업은 울산 동구 인재교육원에서 국내외 함정 MRO (유지·보수·정비) 관련 업체 9곳과 ‘함정 MRO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와 미국선급(ABS)을 비롯한 선진엔텍, HSG성동조선, 비앤에프테크놀로지, 티엠지종합엔지니어링, 케이알엔지니어링, 영창중공업, 하이에어코리아서비스, 세스코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D현대중공업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함정 MRO 사업의 핵심인 정비업체, 중견 조선소, 정비 인프라 구축 전문업체 등과 협력해 기존 건조 중심의 함정 사업을 엔지니어링·서비스 사업으로 확장하고 수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부품 공급, 정비 지원 등의 사업 영역을 정비시설 현대화, 플로팅도크 건조 등 정비 인프라 구축사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 HD현대중공업의 정비 기술력과 비앤에프테크놀로지의 AI(인공지능) 예지정비 솔루션을 결합해 함정의 효과적인 관리와 신속한 초동 대응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스코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함정에 적용해 승조원의 건강 증진과 전투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HD현대중공업은 ABS와의 검사·인증 협력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대규모 함대를 운영하는 미 해군 함정 MRO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는 “국내외 함정 MRO 사업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우수 업체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함정 신조를 비롯해 MRO 사업에서도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KB국민은행
KB증권
신한은행
KB금융그룹1
한국조선해양
신한카드
KT
교보증권
삼성전자 뉴스룸
DB그룹
KB금융그룹3
신한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수협
KB금융그룹2
롯데케미칼
포스코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