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J-팝 대세 요아소비, 위버스 팬 커뮤니티 오픈…15일 '위버스콘 페스티벌' 출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K-Wave

J-팝 대세 요아소비, 위버스 팬 커뮤니티 오픈…15일 '위버스콘 페스티벌' 출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6-11 10:24:15
J-팝 신성 요아소비YOASOBI 위버스에 온다
J-팝 신성 요아소비(YOASOBI) 위버스에 온다.

[이코노믹데일리] 'J-팝의 현재'로 불리는 일본 대중음악계 대세그룹 요아소비(YOASOBI)가 11일 위버스(Weverse)에 팬 커뮤니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작곡가 아야세(Ayase)와 보컬 이쿠라(ikura)로 구성된 혼성그룹 요아소비는 '소설을 음악으로 만들어내는 유닛'을 표방하며 독특한 음악 스타일로 빠르게 인기를 끌고 있다. 데뷔곡 '밤을 달리다'는 빌보드 재팬에서 스트리밍 누적 재생 수 11억 회를 돌파하며 일본 아티스트 최초로 '빌리언 히트'를 달성했다.

지난해 4월 발매한 TV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오프닝 곡 '아이돌'로 빌보드 재팬에서 최단 시간 6억 회 스트리밍을 기록하는 등 J-팝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올해 4월에는 미국 최대의 야외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 출연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요아소비는 "위버스 커뮤니티를 통해 한국을 포함,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수 있게 돼 설렌다"며, "팬레터와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하루 빨리 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버스는 요아소비 공식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이달 12일부터 23일까지 멤버 친필 사인이 담긴 스티커를 5명의 팬들에게 제공한다. 커뮤니티에 해시태그 #WELCOME_YOASOBI와 환영 인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7월 12일 위버스 커뮤니티에 공지 한다.

한편, 위버스에 입점한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위버스 플랫폼 안에서 전례 없는 협업을 펼치며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달 28일 위버스 입점 아티스트인 제레미주커(Jeremy Zucker), 라우브(Lauv), 알렉산더23(Alexander23)이 함께한 신곡 'Cozy' 발매를 기념해, 팬이 직접 만드는 공식 머치 서비스인 'Weverse by Fans(위버스 바이 팬즈)' 상품을 위버스샵에서 단독 출시했다.

세 아티스트의 협업을 기념해 출시한 머치는 팬들이 직접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손글씨 에셋을 배치해 디자인하는 커스텀 티셔츠로 2가지 색상의 반팔 티셔츠와 크롭티셔츠로 구성된다.

세 아티스트는 신곡 'Cozy'와 관련한 사진과 영상 등을 각각의 위버스 커뮤니티에 올리며 팬들과 소통하는가 하면, 지난 2일 '서울 재즈 페스티벌'에서 합동 무대를 펼치기도 했다.

위버스 관계자는 “제레미주커와 라우브, 알렉산더23의 ‘위버스 바이 팬즈’ 상품 오픈은 위버스가 아티스트 간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점을 보여준 유의미한 프로젝트”라며 “위버스는 글로벌 아티스트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신한금융그룹
KB증권
DB그룹
신한카드
KB금융그룹1
삼성전자 뉴스룸
종근당
우리은행
KT
신한은행
롯데케미칼
한국조선해양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수협
KB금융그룹2
KB금융그룹3
교보증권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