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XPLA, 웹3 지갑 '위핀' 연동으로 디앱 개발 간소화 및 자산 보호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6-11 09:54:52
웹3 지갑 플랫폼 아이오트러스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XPLA
웹3 지갑 플랫폼 아이오트러스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XPLA

[이코노믹데일리]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웹3 지갑 전문 기업 아이오트러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XPLA 네트워크가 '위핀(WEPIN)' 지갑에 추가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기업과 이용자 모두에게 특화된 B2B2C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핀' 지갑에 XPLA 네트워크가 합류하게 되었다. 

'위핀' 지갑 연동을 통해 기존 인앱이나 서비스에 5분 내외로 손쉽게 XPLA 기반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개발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DApp를 개발하고, 사용자들은 다양한 XPLA 기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위핀 지갑 이용자는 개인 암호 키와 자산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어 보유한 XPLA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들의 자산 관리에 대한 책임감을 높이고, 안전한 웹3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파트너십은 XPLA 온보딩을 원하는 개발자들에게는 간편한 개발 환경을, 이용자들에게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산 관리 방법을 제공해 XPLA 생태계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백상수 아이오트러스트 대표는 "위핀 지갑의 새로운 핵심 네트워크로 XPLA가 합류해 기쁘다"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협력을 통해 웹3 대중화를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XPLA는 구글 클라우드, 레이어제로, 구미,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등 세계적 웹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또한,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했으며, EA, 징가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하고 있는 '매드월드'를 단독 온보딩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그룹
롯데케미칼
한국조선해양
KB금융그룹2
교보증권
KB금융그룹1
KB국민은행
수협
종근당
신한금융그룹
삼성전자 뉴스룸
KB증권
신한카드
KT
SK하이닉스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3
신한은행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