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1 토요일
안개 서울 11˚C
흐림 부산 11˚C
맑음 대구 11˚C
안개 인천 12˚C
흐림 광주 13˚C
흐림 대전 11˚C
울산 12˚C
흐림 강릉 12˚C
흐림 제주 17˚C
생활경제

국가유산진흥원, 넥슨 게임 IP 활용 전통 공예 알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5-31 15:37:49

국가유산진흥원-넥슨재단 '보더리스-Craft판' 업무협약

국가유산진흥원-넥슨재단 업무협약식에서 최영창 국가유산진흥원장좌과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우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국가유산진흥원
국가유산진흥원-넥슨재단 업무협약식에서 최영창 국가유산진흥원장(좌)과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우)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국가유산진흥원]
[이코노믹데일리] 국가유산의 보존․활용․보급을 위한 전문 기관인 국가유산진흥원이 넥슨재단과 손잡고 우리나라 전통 공예를 알리고 무형유산 전승자를 지원한다.

국가유산진흥원은 30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의집에서 넥슨재단과 ‘보더리스-Craft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보더리스-Craft판은 국가유산진흥원과 넥슨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전통 공예 작품 제작 및 전시 △전시 관련 K-굿즈 제작 및 유통 등이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전통 공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더리스-Craft판의 전시 기획과 K-굿즈 제작을 맡는다. 제작된 K-굿즈는 추후 경복궁⸱창덕궁 등에 위치한 문화상품관 ‘사랑’과 온라인 쇼핑몰 ‘KHmall’을 통해 판매된다. 넥슨재단은 넥슨의 IT 기술과 IP를 기반으로 독창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비영리 재단으로, 넥슨의 게임 IP를 공예 작품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전 세대와 공감할 수 있도록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전통 공예와 무형유산을 알리고자 한다”며 “무형유산 전승자들의 전시 참여 기회를 넓혀, 다양한 공예분야 전승자들의 전승 활동 지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더리스-Craft판 전통 공예 전시는 올해 11월 경 개최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포스코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삼성증권
NH
씨티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SC제일은행
카카오
db
한화투자증권
신한은행
롯데캐슬
삼성전자
교촌
우리은행
NH투자증
한화
삼성화재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