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2 일요일
맑음 서울 10˚C
구름 부산 16˚C
흐림 대구 15˚C
구름 인천 10˚C
구름 광주 15˚C
맑음 대전 12˚C
맑음 울산 15˚C
맑음 강릉 10˚C
흐림 제주 18˚C
산업

황성우 삼성SDS 대표 "생성형 AI로 업무자동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5-21 15:41:33

라스베이거스서 DTW 2024 참석

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TW 2024에서 델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델 회장과 함께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삼성SDS
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TW) 2024'에서 델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델 회장과 함께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삼성SDS]
[이코노믹데일리] 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TW) 2024' 키노트 연설에 참여해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미래와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초자동화)' 비전을 밝혔다.

황 대표는 키노트에서 "최근 많은 기업이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과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한 기업 업무자동화에 관심을 보인다"며 "삼성SDS는 대화 방식으로 기업 업무시스템과 솔루션을 자동화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그 결실로 생성형 AI 서비스인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패브릭스는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와 지식자산, 업무시스템 등 정보기술(IT) 자원을 생성형 AI와 연결해 직원들이 손쉽게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이다. 브리티 코파일럿은 메일, 미팅, 메신저, 문서관리 등 기업의 공통 업무를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서비스다.

이어 황 대표는 "고성능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늘어날수록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운영이 중요하다"며 "삼성SDS는 델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고객에 생성형 AI 서비스를 빠르고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DTW 2024는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AI 도입 가속화'를 주제로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글로벌 IT기업과 개발자 등 1만 여명이 참석해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한 세미나와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KB국민은행
db
한화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씨티
SC제일은행
삼성증권
포스코
신한투자증권
교촌
카카오
삼성화재
삼성전자
한국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DB손해보험
롯데캐슬
신한은행
한화투자증권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