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빗썸, 업계 최저 출금 수수료 최저가 선언…가상자산 거래 부담 완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5-14 10:09:16
빗썸 출금수수료 최저가 보상제
빗썸 출금수수료 최저가 보상제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 최저가 정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정책으로 빗썸은 업계 최저 수수료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빗썸은 지난 2월 거래수수료율을 업계 최저인 0.04%로 낮춘 바 있다. 이에 이어 출금 수수료까지 최저가 정책을 도입함으로써 이용자들의 가상자산 거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평가다.

빗썸은 13일부터 DAXA 소속 국내 5대 원화 거래소 공지를 기준으로 최저 출금 수수료 제공 및 보상제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출금 수수료 보상제는 빗썸의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가 타 거래소보다 비쌀 경우, 수수료 차액의 200%를 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 이용자는 입출금 메뉴의 출금 상세 화면에서 '수수료 보상 신청'을 눌러 신청할 수 있다.

보상 신청 시, 빗썸의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가 타 거래소 대비 높게 적용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확인 후 신청하면 즉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출금 완료 시점의 수수료를 기준으로 산정돼 포인트샵에서 가상자산 교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다만, 출금 수수료 최저가 보상은 출금 완료 후 1일 이내 신청해야 하며, 비교 대상 거래소에서 거래지원하는 가상자산과 동일한 네트워크로 입출금이 지원된 경우에만 보상이 가능하다. 또한, 일부 가상자산은 원활한 출금 지원을 위해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야 한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업계 최저 거래수수료에 이어 최저 출금 수수료 제공까지 도입함으로써 이용자들의 가상자산 거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업계 최저 수수료를 비롯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SK하이닉스
신한라이프
농협
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토지공사
KB금융그룹3
하나금융그룹
저작권보호
삼성전자 뉴스룸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한미약품
롯데카드
엘지
여신금융협회
동아쏘시오홀딩스
한국투자증권
KB금융그룹4
위메이드
롯데캐슬
KB금융그룹1
KB금융그룹5
KB국민카드
SK증권
신한금융그룹
종근당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우리카드
삼성증권
셀트론
KB금융그룹2
메리츠증권
농협
넷마블
우리은행
이편한세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