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S22 시리즈에도 갤럭시 AI 기능 적용 확대…5월부터 업데이트 예정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삼성전자, 갤럭시 S22 시리즈에도 갤럭시 AI 기능 적용 확대…5월부터 업데이트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14 13:22:26

S23 FE 수준 AI 기능, 다음달 '원 UI 6.1' 업데이트 통해 지원

삼성전자가 지난달 갤럭시 S23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해 출시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를 알렸다 사진은 갤럭시 AI 업데이트 대상 기기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달 갤럭시 S23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해 출시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를 알렸다. 사진은 갤럭시 AI 업데이트 대상 기기.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는 2년 전 출시된 갤럭시 S22 시리즈에 대해서도 다음달부터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멤버스 커뮤니티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월 초 S22 F와 폴드4/플립4, 탭 S8F에 S23 FE 수준의 AI 기능을 지원하는 '원 UI 6.1'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이라고 관련 질의에 답변했다. 

이에 따라 갤럭시 S22 사용자들은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스트, 서클 투 서치, 노트 어시스트, 생성형 편집 등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첫 AI 스마트폰인 S24 시리즈를 출시한 데 이어 3월 말에는 S23 시리즈 등 지난해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도 '원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했다. 

특히 S23 FE와 S22 시리즈는 '엑시노스 2200' 등 같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탑재했다는 점에서 S22 시리즈에도 AI 기능을 적용해달라는 이용자들의 요구가 쏟아졌다.

지난달 20일 열린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도 'S23 FE와 하드웨어상으로 거의 차이가 없다'며 S22 시리즈에 대한 AI 기능 업데이트 계획을 묻는 질문이 나오기도 했다. 당시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그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면서 "판단이 서면 어떻게 할지에 대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삼성전자는 S21 F와 폴드3/플립3에 대해서도 다음 달부터 서클 투 서치, 매직 리라이트 등을 지원하는 원 UI 6.1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S22 시리즈에 갤럭시 AI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더 많은 사용자들이 갤럭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갤럭시 AI 기능을 더욱 발전시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T
신한은행
수협
삼성전자 뉴스룸
포스코
KB증권
KB금융그룹1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교보증권
신한카드
KB금융그룹3
한국조선해양
우리은행
NH
종근당
신한금융그룹
KB금융그룹2
롯데케미칼
DB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