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새로운 플랫폼 계획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12 09:11:16

전통 금융 유동성과 블록체인 연결…글로벌 시장성 창출

오더북 기반 플랫폼 개발, 혁신적인 상품 라인업 확대, 멀티체인 전략 확장

네오핀 오더북 기반 RWA 전용 플랫폼 내놓는다
네오핀, 오더북 기반 RWA 전용 플랫폼 내놓는다

[이코노믹데일리]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네오핀은 글로벌 실물연계자산(RWA) 시장 선두주자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RWA 플랫폼 계획을 12일 발표했다. 네오핀은 전통 금융의 풍부한 유동성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하고, 높은 수준의 보안 적용 및 규제 준수를 통해 글로벌 시장성을 창출해낼 계획이다.

네오핀의 RWA 플랫폼은 기관, 이용자, 업계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으로 개발된다. 기관 참여자들의 편의를 위해 보다 직관적이고 단순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주식이나 가상자산 거래소에 익숙한 글로벌 이용자들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탈중앙 형태의 오더북을 기반으로 디자인한다.

네오핀은 디파이와 실물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5종 이상의 RWA 상품을 기관 파트너들과 함께 준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상품 라인업 확대를 계획한다. 또한 네오핀 디파이(DeFi)의 성공을 뒷받침했던 멀티체인 전략을 RWA 전용 플랫폼에서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네오핀은 지난 3월 플랫폼 최초의 RWA 연계 디파이 상품을 출시하며 7조원 규모의 글로벌 RWA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최근 선보인 RWA 디파이 상품의 흥행에 힘입어 네오핀의 통합 TVL(Total Value Locked, 가상자산 예치총액)은 2억 달러(약 2700억원)를 돌파했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네오핀의 RWA 플랫폼은 글로벌 기관 파트너와 이용자를 확보한 다음, 기관들의 필수 인프라로 포지셔닝하는 것이 주요 목표”라고 며 “신규 플랫폼과 혁신적인 상품 라인업, 기관 확보 등을 통해 2년 내 글로벌 RWA 탑티어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대한통운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하이닉스
KB증권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보령
DB손해보험
미래에셋
KB희망부자
경남은행
DB
롯데캐슬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lx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