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효성, 완도 앞바다에 480평 '바다숲'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04-09 15:20:08

완도군, 수자원공단과 MOU

1.59㎢에 걸쳐 잘피 심어

8일 전남 완도군청에서 효성 완도군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가 MOU를 체결하는 모습 유인정 효성상무오른쪽 김현철 완도부군수 장옥진 한국수산자원공단남해본부장
8일 전남 완도군청에서 효성, 완도군,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가 MOU를 체결하는 모습. 유인정 효성상무(오른쪽), 김현철 완도부군수, 장옥진 한국수산자원공단남해본부장
[이코노믹데일리] 효성그룹이 전남 완도군, 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함께 해양 생태계 환경 개선 활동에 나선다.

효성은 8일 전남 완도군청에서 완도군,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 본부와 ‘탄소 중립 등 지속 가능한 바다 생태계 보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과 완도군, 수자원공단 남해 본부는 바다숲 조성·관리, 해양 생태 환경 개선, ESG 경영 실천, 잘피숲 블루카본 사업 등을 추진한다.

이중 잘피숲을 구성하는 '잘피'는 바다에서 유일하게 꽃을 피우는 해초류다. 해양 생물의 서식처나 은신처로 활용된다. 해안과 해양 생태계의 탄소흡수원인 ‘블루카본’으로 꼽히고 있다.

효성은 전남 완도군 해역 중 일부를 바다숲 조성지로 선정하고 1.59㎢(약 480평)에 잘피를 심을 예정이다.

조현준 회장은 “효성은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 중립 등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KB증권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롯데캐슬
보령
대원제약
대한통운
부영그룹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DB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넷마블
하나증권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DB손해보험
kb_지점안내
lx
미래에셋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