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듀오락, 고객 초청 행사 진행…소비자 소통 강화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4-08 10:01:04

美 FDA GRAS 세계 최다 11종 등재...K-유산균 우수성 강조

듀오락 고객 초청 행사 DUOLAC DAY’ 현장사진쎌바이오텍
듀오락, 고객 초청 행사 'DUOLAC DAY’ 현장 [사진=쎌바이오텍]

[이코노믹데일리]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유산균 안전성에 대한 바른 정보를 알리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며, 소비자 소통 강화에 나섰다. 

8일 듀오락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최상위 안전성 인정 제도 ‘FDA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세계 최다 11종 등재를 기념해, 지난 6일 유산균 전문가 및 의학 전문가와 함께 고객 초청행사 ‘DUOLAC DAY’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듀오락 최우수 후기 고객과 인플루언서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안전한 유산균,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강의와 이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바이오 섹션 △제품 전시존 △브랜드 홍보존으로 구성됐다.

1부 강의는 임상현 쎌바이오텍 박사가 맡아 ‘안전한 유산균 선택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유산균은 살아있는 균이기 때문에 안전성 검증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과, 이를 입증하기 위한 동물실험, 인체적용시험과 같은 여러 연구개발(R&D) 과정들을 소개했다. 이어 철저한 안전성 검증을 거쳐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는 듀오락, K-유산균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2부 강의는 박민수 서울ND의원 의학박사가 ‘마이크로바이옴, 풍성하고 안전하게 키우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개념, 균주 배합비율의 중요성, 나에게 맞는 유산균 고르기, 안전한 유산균 확인 방법 등을 설명했다. 

바이오 섹션에서는 살아있는 유산균의 현미경 사진을 전시해 균주별 차이점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 美 FDA GRAS 세계 최다 등재된 한국산 유산균 11종 원말 체험, 유산균에 대한 질의응답, 안전한 유산균 퀴즈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듀오락은 29년간 100% 한국산 유산균만을 연구해온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의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다. 최근 한국산 유산균 11종에 대해 FDA GRAS를 세계 최다로 취득하며 K-유산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덴마크의 크리스찬 한센(9종), 미국의 듀폰 다니스코(7종), 일본의 모리나가(6종) 등이 포함된 단 68종의 FDA GRAS 등재 균주 리스트에서,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꺾고 쎌바이오텍이 1위에 올라섰다. 인증받은 유산균은 ‘듀오락(DUOLAC)’ 전 제품에 주원료로 활용되고 있는 특허 균주다.

조재환 쎌바이오텍 듀오락 마케팅본부 이사는 “이번 고객 초청행사 DUOLAC DAY는 듀오락의 우수한 안전성과 기능성을 세계에서 인정받고, 오랜 기간 사랑받을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라며 “지난 29년간 오직 한국산 유산균만을 연구해온 듀오락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유산균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통할 수 있어 뜻깊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롯데캐슬
e편한세상
하나증권
DB
하이닉스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부영그룹
종근당
DB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증권
스마일게이트
보령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lx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넷마블
대한통운
미래에셋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