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엔씨소프트·구글 클라우드와 손잡고 AI·클라우드 기반 게임의 미래 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7 13:41:59
좌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우마크 로메이어 구글 클라우드 부사장 사진엔씨소프트
좌)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우)마크 로메이어 구글 클라우드 부사장 [사진=엔씨소프트]

[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구글 클라우드와 AI, 클라우드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글로벌 협력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게임 개발 과정 전반에 AI 기술 적용,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게이밍 생태계 구축 등을 통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혁신을 선사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의 AI 기술을 활용해 게임 개발 과정 전반에 AI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와 캐릭터, 더욱 현실적인 게임 환경을 구축하여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개발 및 운영을 위한 데이터 분석, 라이브 서비스 운영 최적화에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는 게임 서버 안정성을 강화하고, 게임 내 버그 및 오류를 신속하게 해결하며, 게임 플레이를 최적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협력을 발판 삼아 제미나이, 젬마 등이 포함된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언어모델 ‘바르코(VARCO)’를 한층 더 고도화할 계획이다. 바르코는 게임 내 NPC 대화, 스토리 제작, 게임 콘텐츠 자동 생성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는 게임 개발 과정의 혁신을 이끌 뿐 아니라,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이번 논의를 시작으로 양사 간 글로벌 협업을 확대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새로운 게이밍 경험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와 생태계 구축을 함께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크 로메이어 구글 클라우드 부사장은 “엔씨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와 다양한 영역에서 밀접하게 협업해온 고객”이라며, “AI 및 생산성 등 보다 많은 영역에서 협업을 확대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더욱 새롭고 놀라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하나증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KB증권
신한은행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보령
넷마블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경남은행
미래에셋
DB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