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스테이지엑스, 클라우드 기반 코어망 구축 본격화…국내외 클라우드 기업 대상 RFI 발송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스테이지엑스, 클라우드 기반 코어망 구축 본격화…국내외 클라우드 기업 대상 RFI 발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7 10:24:41

하드웨어 의존 방식 탈피…5G 통신 네트워크 혁신 위한 미래 기술 도입

스테이지엑스 관계자 "AI, 빅데이터 수용 및 6G 기술 개발 대비…클라우드 기반 통신환경 구축"

서상원 스테이지엑스 대표가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호텔에서 열린 스테이지엑스 제4이동통신사 선정 언론간담회에서 사업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스테이지엑스
서상원 스테이지엑스 대표가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호텔에서 열린 스테이지엑스 제4이동통신사 선정 언론간담회에서 사업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스테이지엑스]

[이코노믹데일리] 스테이지엑스는 5G 통신 네트워크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 코어망 인프라 구축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업계 경쟁력 있는 국내외 클라우드 기업들을 대상으로 RFI(Request For Information)를 발송하여 파트너를 모집한다.

스테이지엑스는 지속적으로 코어망의 클라우드 기반 구축 계획을 밝혀왔다. 클라우드 기술은 가트너 등 전문기관을 통해 5G 통신 네트워크를 혁신할 수 있는 미래 기술 방법론으로 제시된 바 있다. 기존 하드웨어 의존 방식은 변경 및 확장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는 비용적 효율뿐만 아니라 가용성, 확장성, 안전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진다. 특히 데이터센터 화재 등 통신 장애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글로벌 통신사들과 미 국방부 등 주요 기관들은 서비스 구축 시 클라우드 형태를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다.

스테이지엑스는 전용 하드웨어 기반 통신 설비 구축에서 벗어나 시작 단계부터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효율적인 운영을 추구한다. 구체적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CNF)'을 적용하여 기존 '가상 네트워크 기능(VNF)'과 융합된 하이브리드형 클라우드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사업적, 기술적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풀MVNO로 성장할 사업적 비전을 가진 스테이지파이브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사의 코어망 구축을 조속히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RFI 발송은 클라우드 기반 코어망 구축을 위한 첫 걸음이며,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외 클라우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사업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스테이지엑스 관계자는 “클라우드 코어망의 개방성을 통해 AI와 빅데이터 등을 유연하게 수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6G 시대의 네트워크 기술 개발을 대비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내외 최고의 클라우드 전문 기업과 협력하여 클라우드 기반 통신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디지털 환경에 대처하는 바람직한 방향이며, 절감된 비용은 고객에게 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lx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DB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KB증권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보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대한통운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