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하이브,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K-팝 글로벌 시대 개막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K-Wave

하이브,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K-팝 글로벌 시대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7 08:29:23

레이블 음반/음원 10년간 글로벌 독점 유통, 북미 지역 아티스트 프로모션 지원

방시혁 하이브 의장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 확보"

왼쪽부터 방시혁 하이브 의장 루시안 그레인지 유니버설 뮤직 그룹 회장 겸 CEO 스쿠터 브라운 하이브 아메리카 CEO사진하이브
왼쪽부터 방시혁 하이브 의장, 루시안 그레인지 유니버설 뮤직 그룹 회장 겸 CEO, 스쿠터 브라운 하이브 아메리카 CEO.[사진=하이브]

[이코노믹데일리] 하이브(HYBE)가 세계 최대 음악 기업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K-팝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10년간 이어질 파트너십을 통해 K-팝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무대 진출과 팬덤 확장을 지원하고, 음악 산업 전반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는 27일,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음반원 글로벌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향후 10년간 하이브 산하 레이블이 출시하는 모든 피지컬 음반과 디지털 음원을 글로벌 시장에 독점 유통하게 된다. 또한,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하이브 레이블 아티스트들의 북미 지역 활동 프로모션 및 마케팅에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K-팝의 글로벌 인기와 시장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이번 파트너십을 추진했다. 특히, 하이브가 멀티 레이블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며 K-팝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하이브와의 협력을 통해 K-팝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하이브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확장 전략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계약은 기존 레이블뿐만 아니라 향후 하이브 산하로 편입되는 레이블에도 적용된다. 즉, 하이브가 신설하거나 인수하는 모든 레이블은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광범위한 유통망과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여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 및 팬 확보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하이브와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플랫폼 영역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양사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 아티스트의 위버스 입점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팬덤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아티스트와 팬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하이브는 음악 산업에서 가장 상징적인 기업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확보했다”며 “서로의 헌신을 전제로 체결된 이번 파트너십은 아티스트와 팬, 그리고 음악 산업 생태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을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루시안 그레인지 유니버설 뮤직 그룹 회장 겸 CEO는 “음악 산업에 혁신적이면서도 진보적인 비전을 제시해 온 하이브의 방시혁 의장과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하이브의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와 함께 플랫폼 분야의 동반 성장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브와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파트너십은 K-팝의 글로벌 시대를 개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의 전략적 협력은 K-팝 아티스트들에게 더욱 광범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K-팝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음악 산업 전반의 성장과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신한금융
KB증권
lx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미래에셋
보령
하이닉스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DB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