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대동과 맞손…AI 기반 농업로봇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3-24 16:09:09

정밀농업·로봇 위한 AI 기술 개발 협력

신수정 KT 전략·신사업부문장 부사장왼쪽과 원유현 ㈜대동 부회장오른쪽이 지난 22일 대동 사옥에 전시된 트랙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왼쪽부터) 신수정 KT 전략·신사업부문장(부사장)과 원유현 ㈜대동 부회장이 지난 22일 대동 사옥에 전시된 트랙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인공지능(AI) 기반 정밀 농업 서비스 개발과 로봇 사업을 통한 농업 AI 시장 개척에 나선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대동’과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AI로봇 사업 전개 및 AI 기반 정밀농업 서비스로 ‘농업 AI’ 시장 개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AI 농업용 로봇 시스템 △LLM 기반 농업 AI 기술 △온디바이스(On-Device) AI 기술 기반 스마트파밍 △농업·비농업 분야 로봇사업 △대동그룹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5가지 항목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KT는 AI 기반 농업 기술 혁신을 위해 농업로봇용 AI개발, 온디바이스 AI 기술 분야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밀농업·농업용 AI 개발·로봇 관제플랫폼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공동으로 시장 개발에 임하기로 했다.
 
신수정 KT 전략·신사업부문장은 “KT는 농업분야로 AI·로봇 플랫폼 사업을 확장하고 대동은 애그테크 기업으로 진화해 차세대 농기계 시장을 선도함으로써, 함께 농업 기술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lx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부영그룹
경남은행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KB증권
KB희망부자
DB
하이닉스
넷마블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대한통운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우리은행
기업은행
보령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