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0 화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6˚C
맑음 광주 8˚C
맑음 대전 7˚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8˚C
흐림 제주 10˚C
산업

LG 휘센 뷰 에어컨 출시…"AI로 바람 조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3-22 14:45:28

AI가 바람 방향·세기·온도 컨트롤

복잡한 에어컨 분해 과정 간소화

22일 출시한 LG전자 휘센 뷰 에어컨 인테리어컷사진LG전자
22일 출시한 LG전자 '휘센 뷰 에어컨' 인테리어컷[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차별화된 인공지능(AI) 기술로 바람의 방향과 세기, 온도까지 조절해 차원이 다른 쾌적함을 선사하는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뷰 에어컨을 22일 출시했다.

AI 스마트케어는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LG 씽큐(ThinQ) 앱에서 설정한 배치를 기반으로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휘센 뷰 에어컨은 전면 패널을 열고 내부를 청소하도록 청정관리가 한층 강화됐다. 제품 상단을 쉽게 열어 직접 에어컨 내부까지 깨끗하게 관리하는 '클린뷰' 구조가 특징이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매년 에어컨을 사용할 때 내부 위생 상태를 보고 직접 관리하고 싶어 하지만 복잡한 분해 과정이 '페인 포인트(Pain point)'란 점에 주목했다.

기존 에어컨은 스무 개 정도의 나사를 분해해야 패널을 오픈할 수 있어 복잡하고 불편했다. 신제품은 스크류 1개만 풀고 버튼을 누르면 제품이 열리도록 간소화했다. 고객은 제품을 연 뒤 내부 팬을 청소하면 된다.

신제품은 슬림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췄다. 고객은 휘센 뷰를 자신의 취향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제품 하단을 뷰케이스로 교체하면 피규어나 책, 액자 등을 진열하는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신제품은 바람이 지나는 길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휘센 에어컨의 청정관리 기능을 집약했다. 휘센 뷰는 △필터에 서식할 수 있는 세균을 억제하는 극세필터 △영국 알레르기협회(BAF) 인증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등으로 에어컨을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해 준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신제품은 관리에 특화된 패널 오픈 방식과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는 뷰케이스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에어컨"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
우리은행
kb
KB금융그룹 2/4
LH농협
SK하이닉스
신한은행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DGB그룹
효성
현대해상
기업은행
KB금융그룹 4/4
어킵
동아쏘시오홀딩스
KB국민은행 2/3
신한금융
부광약품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1/4
녹십자홀딩스
NH
KB금융그룹 3/4
KB국민은행 1/3
우리카드
신한
현대
KB국민은행 3/3
우리은행
하이트진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