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쇼핑, '상암 DMC 개발 사업' 추진 속도…"2028년 완공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3-18 13:48:16

상암 DMC 복합쇼핑몰 개발 제안서 제출

롯데쇼핑 상암 복합 쇼핑몰 개발 조감도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 상암 복합 쇼핑몰 개발 조감도 [사진=롯데쇼핑]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쇼핑이 서북권을 장악할 ‘상암 DMC 복합쇼핑몰’ 개발에 속도를 낸다. 해당 부지에 엔터테인먼트, 컬쳐, 컨템포러리 집객 시설 등을 포함한 미래형 복합 쇼핑몰을 건설,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지난달 29일 마포구청에 ‘상암 DMC 복합쇼핑몰 지구단위계획 및 세부 개발계획 결정(변경) 제안서’를 제출했다.
 
롯데쇼핑은 지난 2013년 1972억원을 투자해 상암 DMC 단지 내 2만644㎡ 부지를 매입했다. 해당 부지는 2011년 서울시가 복합문화상업시설 조성에 대한 청사진을 밝히며,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한 곳이다.
 
서울시는 이달 13일 DMC역과 수색역 일대의 개발 규제 완화 내용을 담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업무지구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롯데쇼핑의 DMC 부지 개발 사업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착공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상반기 중 설계사 선정을 완료하고, 연내에 도시건축공동심의를 마무리하는 등 내년 착공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전담 부서를 마련해 상반기 중 설계사를 선정하고 연내에 도시 건축 공동 심의를 마무리해 내년에 착공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쇼핑몰의 완공은 오는 2028년을 목표로 한다.
 
롯데쇼핑은 서울시의 방향에 맞춰 쇼핑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컬쳐, 컨템포러리 집객 시설 등을 포함한 미래형 복합 쇼핑몰로 개발을 추진한다. 상품에 치중한 획일화된 쇼핑시설을 넘어 차별화된 콘텐츠와 휴식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혁신적인 쇼핑몰을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상암 DMC의 미디어 및 첨단 이미지도 쇼핑몰에 반영한다. 지역민들의 수요와 상권 최적화된 테넌트와 함께 유튜버 등 1인 미디어의 활성화 추세도 반영해 개발할 계획이다.
 
서울시와 마포구의 의견을 반영해 쇼핑 판매 시설을 57% 가량 확대하고, 해외 유명 설계사를 선정해 건축 디자인을 하겠다는 내용도 계획서에 담았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앞으로 서울시 및 마포구와 지속적인 소통 과정을 통해 상암 DMC의 스토리를 담고, 서북권을 대표하는 최고의 쇼핑몰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기업은행
KB희망부자
KB증권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보령
미래에셋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NH투자증권
대한통운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하나증권
DB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