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카오, "매달기부" 베타 서비스 출시...꾸준한 후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카카오, "매달기부" 베타 서비스 출시...꾸준한 후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15 11:27:07

후원, 이제 끊임없이 카카오, '매달기부' 베타 서비스 오픈

관심 분야에 일정 금액 연속 후원 가능

이용자 첫 기부 금액 매칭, 멤버십 운영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카카오
]카카오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꾸준한 후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기부 서비스인 "매달기부"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매달기부는 카카오같이가치 플랫폼에 개설되는 모금함을 통해 이용자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 일정 금액을 연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정기결제형 기부 서비스다. 기존의 일회성 기부 형태를 넘어, 더 깊이 있는 사회 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는 지난 1월부터 2개월 간 진행한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를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 있는 기부 분야와 희망 기부 금액을 분석하여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운영할 기부 항목을 선정했다. 환경, 유기동물, 청년, 해외 아동, 국내 아동 및 가정, 장애 등 총 9개 분야에 대해 최소 3천원부터 최대 1백만원까지 9개의 금액 중 선택하여 후원할 수 있다.

 
카카오같이가치 정기결제형 기부 서비스 ‘매달기부’ 베타 오픈
카카오같이가치, 정기결제형 기부 서비스 ‘매달기부’ 베타 오픈

기부 항목을 선택하기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 '매달 골고루 추천기부'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매달기부 베타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여 이용자들의 첫 기부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기부하며, 매달기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멤버십 운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팀장은 "매달기부는 이용자들의 꾸준한 응원과 후원이 파트너에게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파트너-이용자가 오랜 시간동안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같은 목표와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의미있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2007년 12월부터 '카카오같이가치' 플랫폼을 운영하며 누구나 모금을 제안할 수 있는 '같이기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행동하고 인증하는 '모두의행동', 모두의 행복을 연구하는 '마음날씨' 등 다채로운 기부 프로젝트를 선보여왔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액은 735억 원을 돌파했으며, 17,300개 이상의 모금함이 운영되는 등 수 많은 참여자들과 함께 사회 변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경남은행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우리은행
하나증권
lx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보령
DB
kb_지점안내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