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독일 벤츠 본사 찾은 LG 경영진…전장 사업 '풀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3-14 18:28:36

'LG 테크데이 2024' 열고 전장 제품 소개

LG그룹 차량용 전기장치전장 부품 관련 계열사 경영진이 지난 1112일현지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본사를 방문했다 사진은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경영자CEO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게시물 사진칼레니우스 CEO SNS 캡처
LG그룹 차량용 전기장치(전장) 부품 관련 계열사 경영진이 지난 11~12일(현지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본사를 방문했다. 사진은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경영자(CEO)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게시물 [사진=칼레니우스 CEO SNS 캡처]
[이코노믹데일리] LG그룹에서 차량용 전기장치(전장) 사업을 하는 각 계열사 경영진이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본사에 집결했다. 최고 경영진이 직접 나서 LG 전장 부품을 벤츠에 소개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권봉석 ㈜LG 부회장을 비롯해 조주완 LG전자 사장,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 문혁수 LG이노텍 부사장,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 등 경영진은 지난 11~12일(현지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본사를 방문했다.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경영자(CEO)는 LG그룹 경영진이 다녀간 직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측에서는 칼레니우스 CEO를 비롯해 마르쿠스 셰퍼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참석했다.

LG는 메르세데스-벤츠 본사 뵈블링겐 공장에 있는 이노베르크 전시장에서 'LG 테크데이 2024'를 열고 자사 전장 제품을 소개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각 계열사는 전기차 배터리와 구동장치, 디스플레이, 헤드램프(전조등), 센서·카메라 등을 전시했다.

칼레니우스 회장은 "LG와 자동차 산업에서 혁신 기술을 추진할 방법에 관해 논의했다"며 "강력한 파트너들과 함께 차세대 제품으로 미래 자동차의 기준을 다시 한 번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넷마블
기업은행
신한은행
신한금융
국민은행
대원제약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lx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DB
대한통운
부영그룹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