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엔씨소프트, 3월 업데이트 폭풍...블레이드 & 소울 2, TL, 리니지M 한꺼번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13 17:01:04
[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13일, 자사의 주력 게임 3종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하며 게임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각 게임은 독특한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신규 이용자 확보, 기존 이용자 유지 등을 목표로 삼고 있다.
 
◆ 블레이드 & 소울 2 'AWAKE': 글로벌 시장 통합 및 성장 가속화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소울 2 대규모 업데이트 ‘AWAKE’ 실시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대규모 업데이트 ‘AWAKE’ 실시

블레이드 & 소울 2는 'AWAKE'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대만, 일본 서비스를 통합하고 첫 글로벌 통합 서버 '라그니르'를 오픈한다. 이는 단순한 서버 통합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이용자 간 소통 및 경쟁을 활성화하는 전략으로 볼 수 있다. 

라그니르 서버 오픈을 기념해 진행되는 다채로운 이벤트는 신규 및 기존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라그니르: 초월자의 증명' 이벤트를 통해 무원의 탑을 돌파하면 성장 지원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라그니르: 반지전쟁' 이벤트에서는 '붉은 약탈자 귀혼'을 처치하면 전설 반지 '붉은 맹주의 심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든 서버 이용자에게 TJ 쿠폰 7종을 지급하여 강화 실패로 파괴된 아이템 복구, 스킬 리셋, 아이템 교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창헌 엔씨 블레이드 & 소울 2 사업실장은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와 함께 기존 이용자뿐 아니라 신규 이용자도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TL, 던전 콘텐츠 강화 및 100일 기념 이벤트
엔씨NC TL 던전 콘텐츠 업데이트 및 론칭 1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NC) 'TL', 던전 콘텐츠 업데이트 및 론칭 1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은 '티어 2' 던전 추가, 기존 던전 난이도 조정, 영웅 등급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영혼석 시스템' 업데이트 등을 통해 던전 콘텐츠를 강화한다. 이는 이용자에게 새로운 도전과 보상을 제공하며 게임 몰입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론칭 100일을 기념해 '축복의 솔리시움' 이벤트, 'WELCOME TO TL' 이벤트, '100일 맞이 커뮤니티 이벤트' 등을 개최하여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한다. '축복의 솔리시움' 이벤트에서는 100 솔란트(게임 내 재화)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 100일 축하 모션과 머리띠를 획득하는 100일 기념 쿠폰, 3월 15일 자정 우편으로 버프(Buff, 강화효과) 아이템을 받는 100일 우편, 3월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진귀한 축복 주머니, 진귀한 무기/방어구 성장석 등을 얻는 100일 기념 출석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WELCOME TO TL’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축복의 솔리시움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WELCOME 쿠폰’을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게임을 플레이하며 영웅 등급 무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WELCOME 패스권’ △던전에서 사용 가능한 이벤트 아이템 ‘보바꿀’을 얻는다. 던전 입구에 배치된 NPC ‘보바’에게 ‘보바꿀’을 주면 파티원 전원에게 ‘WELCOME 버프’가 적용된다.
 
◆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오리지널 클래스 '사신' 리부트로 신선한 경험 제공
엔씨NC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상세정보 공개
엔씨(NC)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상세정보 공개

리니지M은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를 통해 오리지널 클래스 '사신'을 리부트한다. 신규 전설 스킬 '그림 리퍼'와 '데스 레이븐' 추가, '데스 사이드: 스턴' 스킬 리뉴얼,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사신' 클래스를 더욱 강력하고 매력적으로 개선했다. 이는 기존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이용자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림 리퍼'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전설 스킬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주변 적을 끌어당기는 효과를 가진다. '데스 레이븐'은 사신을 둘러싼 까마귀 무리를 소환하여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전설 스킬이다. '데스 사이드: 스턴'은 '패러독스'로 리뉴얼되어 적에게 암흑 공격력 감소 효과를 추가하고, 공격력 증가 효과는 '그림 리퍼' 사용 시 활성화되도록 변경되었다.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은 기존 캐릭터의 클래스를 '사신'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기존 캐릭터를 유지하면서 '사신'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캐릭터 성장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 

엔씨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리니지M 출시 이후 가장 큰 규모의 클래스 리부트"라고 밝혔다. "사신 리부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고, 리니지M의 활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각 게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즐거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보령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신한금융
부영그룹
KB증권
대한통운
넷마블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lx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