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현대차, 도쿄 오토살롱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 최초 공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현대차, 도쿄 오토살롱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 최초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주 기자
2024-01-12 17:43:15

아이오닉 5 N 'N 퍼포먼스 파츠' 출시 예정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사진=현대자동차]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자동차는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N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을 최초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NPX1은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다운 스프링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강화했다. 실내에는 알칸타라 소재 및 레이싱 버킷시트를 사용해 고급감을 더했다.

특히 △리얼 카본(Carbon) 소재 프론트 스플리터(Front Splitter) △사이드 스커트(Side skirt) △리어 디퓨저(Rear diffuser) △리어 윙 스포일러(Rear wing spoiler) 등을 적용해 고성능 주행에도 최적화된 에어로 파츠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콘셉트 모델에 적용된 파츠들은 시제품(프로토타입)이다. 현대차는 향후 N 퍼포먼스 파츠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제품 개발을 구체화해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파츠를 올해 중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N 브랜드 전 차종에 대응하는 'N 퍼포먼스 파츠'를 출시해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 퍼포먼스 파츠는 2019년 최초 출시됐으며 2023년부터는 전담 조직을 꾸려 전문적인 상품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여러 N모델에 걸쳐 차종별로 다양한 퍼포먼스 파츠를 추가, 디자인 및 성능 향상을 통해 '달리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박준우 현대자동차 N브랜드매니지먼트 실장(상무)은 "NPX1을 통해 N 브랜드 전기 고성능차의 재미와 감성을 극대화할 다양한 퍼포먼스 파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기존 N 브랜드 차량 튜닝 파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차량 잠재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lx
하이닉스
DB손해보험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롯데캐슬
신한금융
국민은행
KB증권
넷마블
부영그룹
KB희망부자
DB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보령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