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빗썸, 창립10주년 더욱 강화된 '투자자 보호 프로그램' 시행으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빗썸, 창립10주년 더욱 강화된 '투자자 보호 프로그램' 시행으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2-22 09:31:57

거래지원 중인 가상자산별 유통량, 입금현황 등 가상자산 현황 정보 제공

거래소 시스템 장애로 발생한 투자자 피해 보상 처리 정책 강화

빗썸 투명한 투자정보 공개 사진빗썸
빗썸, 투명한 투자정보 공개 [사진=빗썸]

[이코노믹데일리] 빗썸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한층 더 강화된 투자자 보호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 6월에도 빗썸 회원들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 패턴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 빗썸 ‘인사이트’를 오픈하는 등 투자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선  그동안 궁금했었던 각종 투자 정보들을 업계 최초로 투명하게 공개한다. 투자자는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가상자산을 클릭, 정보 탭을 선택하면 각 가상자산별 빗썸 거래소 내부 유통량과 순입금액, 가상자산 거래금액 등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또 해당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빗썸 회원 수와 함께 해당 가상자산의 상위 보유자 및 상위 거래자 열 명이 해당 가상자산 거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보여진다.

빗썸측은 "거래지원 중인 가상자산 현황 정보 제공을 통해 빗썸을 이용하는 투자자들의 더욱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 결정을 도울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로 빗썸은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투자자 피해 보상 처리 정책을 더욱 명확하게 수립∙이행하고 투자자와의 소통 채널 확대를 진행한다.

빗썸의 보상 처리 프로세스가 적용되는 상황은 빗썸의 시스템 장애로 인해 투자자가 주문할 수 없는 사례로, 장애가 발생한 시점부터 10일째 되는 날 자정까지의 접수 건이 대상이다.

피해 고객은 회원의 주문 및 장애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화면 캡처, 동영상 등의 증빙자료와 함께 장애 발생 시간, 주문 번호 등의 정보를 빗썸 채팅 상담 혹은 유선 상담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상액은 고객이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산정되며, 보상 결과는 접수 후 한 달 이내에 통지된다.

이 밖에도 빗썸은 더 높은 수준의 내부보안통제 프로세스와 강화된 기술 기반의 통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서비스 보안 취약점 개선을 위한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개인정보 관리 조직과 체계 강화를 통한 투자자의 안전한 거래와 건전한 시장 조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이사는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거래소의 정책과 기준을 만들고 있다”라며 “건강하고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생태계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여  △거래수수료 무료 선언 △랜덤 가상자산 지급 이벤트 △사회공헌 프로젝트 '빗썸 창업지원 사업' 출범  △'더욱 투명하게' 오픈 경영 선포 △100억 기금 '빗썸 나눔 공익재단' 출범 △더 강화된 '투자자 보호' 프로그램 시행 등을 실천하며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로써 더욱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LX
KB국민은행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e편한세상
대한통운
NH투자증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KB금융그룹
DB
신한은행
미래에셋
한화
롯데캐슬
KB증권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