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만컴퍼니, 빗썸 자회사 '로똔다' 전략적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2-12 08:00:00
알만컴퍼니 빗썸 자회사 로또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알만컴퍼니, 빗썸 자회사 '로똔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코노믹데일리] 알만컴퍼니는 '부리또 월렛'을 개발 및 운영하는 빗썸의 자회사 로똔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렛폼 비즈니스 업계 프론티어로서 웹3 플랫폼 ‘클레버스(CLEBUS)’를 개발한 알만컴퍼니는 기존 서비스에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보다 많은 대중이이용할 수 있는 웹3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의 인증중고차 NFT보증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신화그룹과 800억원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LBB(엘비비) (대표 이수진) 에도 정품인증 및 VIP 멤버십 NFT 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부리또 월렛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원활한 이용자 유입과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리또 월렛은 빗썸의 자회사 로똔다의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으로 웹3 생태계 내 가상자산 거래를 위한 월렛 서비스를 제공한다. 11개의 메인넷과 약 1,300개 이상의 가상자산 서비스를 지원하며 휴대폰 번호로 계정과 지갑 생성이 가능하다.

구교성 알만컴퍼니 회장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플랫폼 니즈 충족과 접근성을 위해 상호 협업 가능한 기업과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상호 로똔다 부사장은 "알만컴퍼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도권 산업으로의 확장을 위한 기회를 얻게 되었다”라며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과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긴밀히 교류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사는 본 업무협약을 통해 클레버스 및 브리또 월렛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로똔다는 클레버스의 NFT 플랫폼인 CLEBUS-X.COM와 서비스 연계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전략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금융
롯데캐슬
종근당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한화
LX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DB
신한은행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KB증권
대한통운
한국유나이티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