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K바이오팜, 지난해보다 ESG 두 단계 상승…'AA'등급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3-12-21 19:36:58

세계적 ESG 평가 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평가

노바티스,G·SK, 글로벌 제약사와 같은 AA'등급

SK바이오팜 CI사진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 CI[사진= SK바이오팜]
[이코노믹데일리] SK바이오팜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ESG 평가에서 기존보다 2단계 상향된 AA'등급을 받았다.

21일 SK바이오팜에 따르면 △인적자원 관리 △헬스케어 접근성 강화 △제품 품질 및 안전 △지배구조 △기업윤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AA등급을 받았다. 

MENA 지역 주요 제약사인 히크마(Hikma MENA FZE)사와 파트너십으로 헬스케어 접근성을 강화한 점과 제품 품질 상시 관리체계 구축으로 제품 리콜 Zero 달성, 외부 시험 인증기관을 통한 사전예방적 제품 테스트를 진행한 점이 등급 상향에 영향을 미쳤다.

또한 이사회 중심 경영으로 전문성과 다양성 강화를 위해 여성 이사 비중을 40%로 높였으며,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인증을 획득해 윤리경영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킨 점도 주효했다.

이외에도 SK바이오팜은 세계 160여개 나라의 기업 2만개 이상이 참여하는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그룹(UNGC)과 글로벌 헬스케어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이니셔티브인 PSCI(Pharmaceutical Supply Chain Initiative)에도 가입하는 등 활발한 ESG 경영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로써 AA등급을 받은 글로벌 대표 제약사로는 △노바티스 △GSK △아스트라제네카 △타케다 등이 꼽히며, AA등급부터는 리더(leader) 그룹으로 분류된다.

MSCI는 1999년부터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성과를 평가해 'AAA'부터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MSCI ESG 평가는 전세계 약 1700개 이상의 기관투자자들의 투자 참고 자료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사회책임투자 수요에 대한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동훈 사장은 "한 해 만에 두 단계 상승한 AA등급을 획득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자체개발 신약을 판매하는 당사 위상에 맞는 ESG 책임 경영을 지속해 긍정적 영향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넷마블
DB손해보험
기업은행
국민은행
한화
하나증권
LX
KB희망부자
롯데캐슬
e편한세상
경남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우리은행
종근당
kb_지점안내
DB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부영그룹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보령
KB증권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NH투자증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