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롯데건설, 임직원 사내벤처 육성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3-12-07 09:59:35
 롯데건설 직원이 교육 현장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직원이 교육 현장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 사전 교육 프로그램과 아이디어 구체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사내벤처는 임직원이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회사의 지원을 받아 사내에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조직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더인벤션랩과 함께 진행한 이번 교육은 △사내벤처 출신 스타트업 웍스메이트 김세원 대표 특강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의 이해 강의 △비즈니스모델(BM) 수립 강의 △아이디어 구체화 워크숍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내벤처 교육프로그램에 이어 개최한 워크숍은 지난 11월 24일, 12월 1일 이틀 간 진행됐으며, 직원들이 팀을 이뤄 다양한 아이디어를 직접 도출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 워크숍에 참여하면서 건설에만 국한되지 않는 다채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임직원들의 동기부여에도 도움이 되는 이런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내년에 사내벤처 제도를 본격화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사내벤처 운영에 있어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끌어낼 것"이라며 "앞으로 신사업 활성화와 창조적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사내벤처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우리금융1
현대백화점
LG에너지솔루션
농협생명
한국콜마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우리금융2
대한통운
신한은행
우리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