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목소리로 조명·히터 켜고 끄는 '버튼봇'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21 09:55:42

집안 AI스피커와 연동해 조명·히터 등 가전제품 켜고 끄는 스마트 기기

Google 패키지 등 U+스마트홈 패키지 요금제 구성 중 선택 가능

LG유플러스 직원이 조명스위치에 장착된 ‘버튼봇’을 음성으로 제어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조명스위치에 장착된 ‘버튼봇’을 음성으로 제어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는 언제 어디서나 집안 조명과 히터 등 가전제품을 켜고 끌 수 있는 ‘U+스마트홈 버튼봇(이하 버튼봇)’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버튼봇은 홈와이파이와 연결해 집안 조명 스위치 또는 가전제품에 부착해 원격제어 할 수 있는 U+스마트홈 기기다. 버튼봇을 Google Nest Hub, 네이버 Clock+ 등 AI스피커와 연동하면 기기를 작동시키기 위한 별도의 허브가 없어도 음성만으로 조명과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침대에 누워 “버튼봇 켜줘” 라고 음성명령을 해 방 안의 불을 켤 수도 있고, 퇴근 후 집에 도착하기 전에 U+스마트홈 앱으로 공기청정기나 가습기, 히터를 미리 작동시킬 수도 있다. 이처럼 스마트홈 기능이 없는 구형 가전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와이파이가 연결된 가정이라면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 없이, 버튼봇의 개수에 상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U+스마트홈 패키지 요금제 ‘AI 패키지(3년 약정 시 월 12,100원)’ 또는 ‘Google 패키지(3년 약정 시 월 9,900원)’ 가입 시 추가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AI 패키지에서는 최대 3개까지, Google 패키지에서는 최대 2대까지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스마트홈 요금제를 이용 중인 가정에서도 월 2,200원(3년 약정)의 이용료를 추가하면 원격으로 조명과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집안에서 사용하는 보안 패키지 ‘우리집 지킴이Easy’와 펫 돌봄 패키지 ‘펫케어’ 및 신개념 펫 놀이 기기 ‘펫토이’ 등 고객 맞춤형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홈 기기와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염상필 LG유플러스 스마트홈트라이브장(상무)은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스마트홈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왔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댁내 조명과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U+스마트홈 서비스를 버튼봇과 함께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3
삼성증권
KB국민카드
우리은행
LGxGUGGENHEIM
한국토지공사
쿠팡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SK하이닉스
농협
KB금융그룹4
신한은행
이편한세상
미래에셋자산운용
위메이드
우리카드
M-able
KB금융그룹2
한국투자증권
종근당
롯데캐슬
엘지
하나증권
삼성전자 뉴스룸
셀트론
KB금융그룹5
신한라이프
동아쏘시오홀딩스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1
농협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저작권보호
롯데카드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