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고은서의 산업있슈] 삼성·LG "신혼부부 잡아라" 식세기 '진검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11-04 07:00:00

삼성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설치·이동 간편

가성비 좋고 젖병살균까지…신혼부부 '극찬'

"14인용 식기세척기보다 효율성·활용성 좋아"

삼성전자 모델이 건조와 살균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건조와 살균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올해 초 14인용 대용량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맞붙은 가운데 이번에는 신혼부부·1인 가구를 위한 작은 식기세척기 분야에서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일 건조와 살균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크기가 작지만 6인용 식기까지 수납할 수 있어 신혼부부나 1인 가구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첫 출시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타입으로 간편하게 설치∙이동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열풍건조 기능을 더하고 젖병 살균·헹굼 추가 등을 강화했다. 열풍 건조를 사용하면 최종 헹굼 단계에서 고온수로 데워진 식기가 열을 오랫동안 유지해 남은 물방울을 건조할 수 있다.

고온 직수와 열풍으로 살균 기능을 강화한 젖병 살균 코스도 추가됐다. 젖병 살균 코스는 세제 없이도 젖병이나 유아 식기에 있는 대장균, 살모넬라 장염균, 리스테리아균 등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LG전자는 지난해 11월 6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 '디오스 오브제컬렉션'을 선보였다. 주방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이루는데 중점을 둬 주방이 협소해 비교적 부피가 큰 12인용 식기세척기 설치가 어려운 고객을 겨냥했다.

LG전자는 올해 6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아직 출시하지 않은 상태다. 다만 지난해 제품과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카운터탑 신제품을 비교한다면 가격과 성능 측면에서 삼성전자가 압승이라는 평가가 이어진다. 

한 신혼부부 A씨와 B씨는 "아이가 있는 가정인 만큼 당연히 젖병 살균이 되는 삼성전자 식기세척기가 끌린다"며 "14인용 식기세척기는 활용도도 떨어지고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어 이번 신제품으로 한 번 바꿔볼까 한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종근당
한화
e편한세상
NH투자증
SK하이닉스
롯데캐슬
KB증권
DB
신한금융
LX
한국유나이티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