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HN클라우드, 신한투자증권 클라우드 프로젝트 출정식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0-20 17:30:48
 ‘NHN클라우드 증권서비스 출정식’ 행사에서 각 사 대표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 신한투자증권 김상태 대표 신한DS 조경선 대표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 증권서비스 출정식’ 행사에서 각 사 대표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 신한투자증권 김상태 대표, 신한DS 조경선 대표 [사진=NHN클라우드]

[이코노믹데일리] NHN클라우드, 신한투자증권, 신한DS가 사업 출정식을 가지고 신한투자증권의 차세대 ICT 시스템에 대한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다짐했다.

NHN클라우드는 지난 19일 이태원동 몬드리안 서울 호텔에서 신한금융그룹 ICT 신한DS와 함께 ‘NHN클라우드 증권서비스 출정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NHN클라우드 증권서비스 출정식’은 신한투자증권이 펼치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ICT 시스템 구축 사업‘프로젝트 메타’ 구축을 위해 신한투자증권 김상태 대표, 신한DS 조경선 대표, NHN클라우드 김동훈 대표 등 주요 인사가 모여 추진 계획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신한투자증권은 자사 증권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 메타’를 발표하고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 메타’ 사업에서 NHN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로서 신한투자증권의 핵심 서비스를 NHN클라우드로 이전하고 클라우드 기반 다양한 금융 서비스 개발과 금융 플랫폼 구축 연구개발 등을 전개한다. 

특히 ‘프로젝트 메타’ 사업은 금융 분야에서 최대규모로 이뤄지는 클라우드 전환 사업인 만큼 국내 대표 금융사가 선도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대표는 이번 행사의 격려사에서 “신한투자증권의 금융 전문성, NHN클라우드의 기술력, 신한DS의 금융시스템 운영 역량이 조화될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업계를 깜짝 놀라게 만들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 

조경선 신한DS 대표는 이번 행사의 환영사에서 “우리의 사업이 금융 영역에서 대규모로 수행되는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인 만큼 시장에서 관심도가 매우 높다”며 “프로젝트를 완수해 금융과 클라우드 역량을 성공적으로 접목한 대표 사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사업은 단순한 클라우드 전환 사업이 아니라 증권분야 오픈플랫폼 구축이란 목표가 있는 의미가 큰 사업”라며 “NHN클라우드는 신한투자증권, 신한DS와 함께 증권분야에서도 최적의 클라우드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대한통운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한국유나이티드
신한은행
종근당
e편한세상
우리은행
LX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한화
NH투자증
신한금융
KB증권
DB
여신금융협회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