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HN '우파루 오딧세이',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0-20 14:55:03
우파루 오딧세이 애플 앱스토어 1위 사진NHN
우파루 오딧세이 애플 앱스토어 1위 [사진=NHN]

[이코노믹데일리] NHN은 자사 컬렉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우파루 오딧세이’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5일 출시된 ‘우파루 오딧세이’는 20일 애플 앱스토어 1위를 달성하며 초반 이용자 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이용자들의 높은 충성도를 바탕으로 1일차 이용자의 잔존율은 일 평균 65% 이상의 높은 수치를 기록 중이다. SNG 장르는 특성상 탄탄한 이용자층 확보 이후 매출이 서서히 상승하는데, 매출 순위 또한 40위권에 진입하는 등 큰 폭으로 지속 상승하고 있다. 

이같은 인기 요인은 전작 ‘우파루마운틴’의 두터운 팬층과 캐주얼한 전투 게임을 좋아하는 신규 이용자층을 골고루 공략한 결과로 풀이된다.

더불어 수집한 우파루를 활용해 덱을 짜고 전투하는 신규 콘텐츠는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플레이 지속 시간을 포함한 지표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또한 무소과금 이용자라도 시간만 들이면 충분히 희귀 우파루를 획득할 수 있는 과금 모델, 여러 속성 조합을 통해 개성있고 다양한 우파루들을 수집하는 재미, 끊임없이 진행되는 우파루 소환 이벤트 등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NHN관계자는 “출시 직후부터 다양한 인게임/아웃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공식 네이버 라운지를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는 등 운영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우파루 오딧세이’는 NHN이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약 8년간 서비스했던 ‘우파루마운틴’의 후속작이다.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롯데캐슬
KB금융그룹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신한금융
종근당
한화
여신금융협회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e편한세상
신한금융지주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KB증권
대한통운
미래에셋
NH투자증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