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K이노 후원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국내 넘어 '해외'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10-18 10:02:53

해외 첫 GMF, 美 조지아주서 15일 개최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로렌스빌 아트센터에서 열린 GMF in USA에서 수상 팀 및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로렌스빌 아트센터에서 열린 'GMF in USA'에서 수상 팀 및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이코노믹데일리]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MF)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첫 선을 보였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州) 애틀랜타에서 열린 'GMF in USA'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GMF는 발달장애인의 음악적 재능을 발굴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열리는 발달장애인 음악축제다. 

GMF는 지난 2017년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로 올해 7회차까지 총 191개팀, 2070여명이 참여하며 국내 최대 규모 발달장애인 음악축제로 자리잡았다. 

조지아주 애틀랜타 로렌스빌 아트센터에서 열린 GMF in USA에는 현지 발달장애인 음악연주 5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이날 행사에는 캐시 태커(Cathy Thacker) 조지아음악교사협회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250여명의 현지 주민들이 연주팀의 감동적인 연주를 감상하며 발달장애인 공연팀과 음악을 통해 소통했다.

이번 GMF in USA는 SK이노베이션 계열 글로벌 사업장이 위치한 현지에서 발달장애인들에게 꿈과 도전 그리고 성취를 위한 무대를 선사했다.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공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미국 조지아주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 자회사 SK온의 배터리 생산 공장 2개가 가동 중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미국 사회에 존재하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발달장애인의 재능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GMF in USA를 개최했다"며 "미국뿐 아니라 SK이노베이션 계열 글로벌 사업장이 위치한 해외 각지에서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보령
DB
신한은행
미래에셋
대원제약
NH투자증권
롯데캐슬
부영그룹
국민은행
KB증권
lx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대한통운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