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상그룹, '2023 사랑나눔 바자회'에 대표 브랜드 총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10-17 16:09:21

25일, 서울 종로구 대상 본사 광장서 진행…비닐봉투 없는 친환경 행사 운영

계열사 참여 확대로 대표 브랜드 총출동…수익금 전액 및 바자회 제품 취약계층에 기부

대상그룹 ‘2023 사랑나눔 바자회’ 사진대상그룹
대상그룹 ‘2023 사랑나눔 바자회’ [사진=대상그룹]
[이코노믹데일리] 대상그룹이 지역 주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작한 ‘2023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대상그룹은 오는 25일 서울 종로구 인의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 광장에서 ‘2023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특히 바자회 참여 계열사를 확대하는 동시에 친환경 가치를 더해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대표 브랜드 △청정원 △종가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등 기존 참여사에 이어 올해는 계열사 △혜성프로비젼 △대상델리하임 △대상펫라이프 등이 참여한다. 현장에서는 간편식과 김치, 건강기능식품, 육류, 반려동물용 영양식과 간식 등 총 280여 제품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친환경 기치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비닐봉투 제공 없이 고객들의 장바구니 이용을 장려하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대상리유저블백’을 판매한다. 또한 임직원, 고객이 함께하는 온실가스 감축 환경 실천 서약 참여 캠페인도 진행하며, 사람, 사회, 자연의 지속가능한 건강을 추구하는 대상그룹의 사회공헌 비전을 알리는 홍보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청정원 봉사단의 유니폼 또한 바다에 버려지는 폐어망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소재로 제작됐다.

대상그룹과 1사1촌을 맺은 경기도 양주시 비암리마을에서 재배한 들깨, 고구마, 땅콩 등의 농산물도 함께 판매한다. 행사장 내 먹거리 장터에서는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직접 만든 떡볶이, 김치전 등 다채로운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청정원 주부봉사단과 대상그룹 임직원 및 비암리 주민으로 구성된 22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다. 대상리유저블백 판매 수익금을 포함한 바자회 수익금과 잔여 물품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등에 기부된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이번 사랑나눔 바자회는 참여 계열사를 확대하고, 친환경 활동을 한층 강화해 보다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의 상생은 물론, 친환경까지 생각한 차별화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넷마블
경남은행
보령
KB증권
하이닉스
대원제약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DB
부영그룹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lx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