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국내 게임사, 긴 연휴 추석 이벤트도 풍성하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27 17:18:22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위메이드‧컴투스‧스마일게이트 등에서 명절 연휴를 맞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시공휴일, 개천절을 포함해 장장 6일간의 연휴가 예정된 만큼  출석 보상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이용자 확보에 나섰다. 
 
넥슨
넥슨
◆ 넥슨은 △FC온라인 △워헤이븐 △히트2 △메이플스토리M 등 PC와 모바일 게임에서 추석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FC온라인은 오는 28일부터 10월3일까지 빙고 게임을 통한 보상을 지급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빙고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권이 생긴다. 빙고에서 칸을 선택할 때마다 C등급부터 SSS등급에 이르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참여권 사용 횟수가 15회가 되면, SSS등급 보상을 확정 지급한다. 10월1일 한정 PC방 3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 일반 강화 2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도 진행한다.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에 돌입한 워헤이븐은 이날부터 ‘달덩이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적 처치, 거점 점령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달덩이’를 획득할 수 있다. 달덩이는 영웅 4종 △마터 △호에트 △레이븐 △먹바람의 ‘토끼탈’ 스킨으로 교환 가능하다. 프로필카드를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 및 프레임 등 각종 아이템으로도 바꿀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28일부터 10월13일까지 윷놀이를 이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4개의 말을 동시에 이용해 골인 지점에 도착시키면 완주 보상으로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노란 경험치 증가권(15분)’으로 구성된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말을 업어서 완주할 경우 업힌 말의 개수만큼 보상을 배로 지급한다. 또한 누적 완주 수에 따라 ‘7주년 기념 코인’을 추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히트2에선 10월18일까지 ‘풍요의 농장’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풍요의 금빛 상평통보’를 모으면 ‘금빛 호박 식혜/약과’, ‘오색 모둠 전’, ‘계시자의 영웅 클래스 선택권’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날부터 ‘풍요의 7일 출석부’를 통해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찬란한 투혼 11회 소환권’, ‘풍요의 농장 타임 터너’ 등 보상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엔씨는 추석을 앞두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7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M’은 추석 맞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29일 오전 10시에 우편을 통해 ‘추석 기념 선물 상자 (이벤트)’를 받을 수 있다. 상자 개봉 시 ‘종합팩 상자 (이벤트)’, ‘종합 코인 상자 (이벤트)’ 등 다양한 선물을 얻는다. 10월 4일까지 이벤트 던전 ‘달토끼의 보물상자’가 열린다.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달토끼의 보물상자 (이벤트)’와 ‘달토끼 송편 (이벤트)’ 획득이 가능하다. 10월 4일까지 알비노 분지를 제외한 모든 특수 던전의 이용 시간이 1시간 증가한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 서버에서 총 16종의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10월 11일까지 ‘시즌패스: 풍요의 한가위 선물’에 참여해 미션을 클리어하고 한정 아가시온 ‘젤리 슬라임’, ‘캔디 베어’ 등을 받을 수 있다. 10월 4일까지 모든 서버에 열리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고급 결정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격전의 섬’ 던전의 이용 시간, 경험치, 아데나 획득량이 2배로 제공되고, ‘축복받은 격전의 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리니지W’는 10월 11일까지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몽환의 섬’에 등장하는 호랑이를 처치하고 ‘보름달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추석 상점’에서 ‘명예 코인 상자’, ‘드래곤의 진주’ 등 게임 아이템과 ‘월병’, ‘쑥’, ‘꿀 송편’ 등 버프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10월 4일까지 1일 2회 우편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2023 달맞이 대축제!’ 이벤트를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토끼로 변신하여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고,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는 ‘당근 회수 대작전!’ △이벤트 영상을 시청하고 쿠폰을 입력해 선물을 받는 ‘달맞이 대축제 쿠폰’ △파티 던전 클리어 시 추가 보상을 받는 ‘달맞이 코인 회수 대작전!’ △이벤트 기간 동안 1일 1회 특별 우편이 제공되는 ‘달맞이 대축제 특별 우편’ △출석 시 보상을 획득하는 ‘달맞이 대축제 특별 출석부’ 등 5종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트릭스터M'은 추석맞이 ‘까발라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한가위 특별 출석부'를 통해 선물 교환 티켓(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가위 복주머니 박스(이벤트)'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사냥 및 발굴을 통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명절 전 운동은 필수' 이벤트 △기간제 던전 입장료 할인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우편 발송되는 ‘까발라 추석 택배 박스(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프로야구 H3'는 10월 11일까지 ‘한가위 기념 프로모션’을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한’, ‘가’, ‘위’ 3종의 글자 패치를 모아 ‘레전드/슈프림/클래식/타이틀 홀더’ 등 징표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및 우편 보상으로 획득한 ‘한가위 송편’은 글자 패치 또는 ‘한가위 박스’로 교환 가능하다. 박스 개봉 시 ‘SS장비 블록’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에서는 10월 11일까지 ‘2023 H2 한가위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 재화 등을 이용해 ‘한가위 티켓’을 구매한 후 아이템 교환 센터에서 ‘감독 카드 팩’, ‘S급 코치 팩’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CM 홈런이’가 준비한 특별 뮤지엄을 제작하고 이벤트 업적을 달성하면 추가 보상을 받는다.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는 △‘매니지먼트’ 콘텐츠 시간 단축과 보상 규모 증가 △미니게임 참여 기회 추가 제공 등 버프가 적용된다.

 
넷마블
넷마블
◆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크로스월드 △모두의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등에서 다양한 추석 보상을 마련했다.

세븐나이츠2는 추석 연휴 게임에 접속하면 루비, 토파즈, 문스톤 등이 담긴 ‘에텔라의 추석 보따리’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더지의 추석 보따리’, ‘앨리스의 추석 보따리’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무한의 탑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전설+ 등급 연희 펫 획득 이벤트 및 방치형 필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제2의나라:크로스월드는 이날부터 10월12일까지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출석부 이벤트를 제공한다. 미션을 완료하면 AI모드 시간과 명절 음식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예정됐다. 골드와 경험치 등 획득량이 최대 3배 증가하는 이벤트도 10월2일까지 열린다.

모두의마블은 내달 15일까지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별도 공지시까지 출석, 게임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10주년 캐릭터’, ‘10주년 캐릭터 스페셜 코스튬’ 등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페이트/그랜드오더는 28일부터 10월8일까지 1000만 QP, 황금색 과일 10개, 백은색 과일 10개, 호부 10장 등을 증정하는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10월11일까지는 5성 캐릭터가 등장하는 추석 기념 특별 픽업도 진행한다.

 
위메이드
위메이드

◆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미르4 △미르M 등에서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10월 12일(목)까지 추석 기념 던전이 열린다. 던전에서 공격력 버프를 상승시키는 ‘추석 송편’ 아이템을 모아, ‘상급 전직의 증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추석 당일인 9월 29일(금)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100만 골드’, ‘모리온’, 경험치 버프’ 등이 포함된 ‘보름달 복주머니’도 선물한다. 

'미르4'는 ‘총총이의 달맞이 상자’ 획득이 가능한 ‘총총이의 만월을 찾아서’ 이벤트를 10월 25일(수)까지 실시한다. 상자에는 ‘영웅 무공서’, ‘영웅 용의 재료’ 등 다채로운 아이템이 포함됐다. 또한, 10월 9일(월)까지 한가위 삼행시 이벤트를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한다. 삼행시가 300개 이상 작성되면,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묵령초’, ‘용의 눈 소환권’을 제공한다.

'미르M' 이용자는 9월 28일(목)부터 10월 11일(수)까지 ‘달빛의 14일 출석’에 참여해 명중이 증가하는 ‘고기산적’, ‘명중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끼토의 달빛상자‘를 받을 수 있다. 9월 28일(목)부터 나흘 동안 우편 보상도 매일 지급한다.

 
컴투스
컴투스
◆ 컴투스는 자사 인기 게임 10종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KBO 리그 기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3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야구2023’에서는 10월 10일까지 접속만 해도 각종 ‘플래티넘팩’ 등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10월 23일까지 미션을 수행해 보름달을 모으면 ‘시그니처 선수팩’ 등을 얻을 수 있는 ‘보름달에게 보상을 달래봐’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포인트 보상을 2배로 상향 적용하고, 공식 카페에서는 10월 3일까지 추석과 관련된 단어로 인사말을 만드는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에서는 10월 3일까지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 매일 출석 시 ‘5성 시즌 카드 랜덤 팩’ 등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7일까지 조건을 달성하면 3회 개봉할 수있는 특별 상자도 지급되며, 선물 상자에서는 ‘5성 시즌카드 구단 선택 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10월 4일까지 미션을 수행하고 송편을 모으면 ‘시그니처 영입 조커 카드’ 등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인기 매니지먼트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매니저2023’도 10월 6일까지 ‘한가위 맞이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미션을 수행해 만든 누적 송편 수에 따라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추석 이후에도 10주년 기념일인 10월 10일까지 역대급 이벤트를 준비해 유저들을 만날 예정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도 한가위를 기념한 선물 이벤트를 오는 10월 4일까지 실시한다. 미션을 수행하고 모은 송편을 소환사에게 10개씩 선물하면 5성 데빌몬을 비롯한 풍성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인기 신작들에서도 이벤트는 이어진다.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서는 10월 6일까지 일반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이벤트 기간 동안 진행되는 여러 미션을 클리어하고 달조각을 모으면 집토끼 추석 스킨과 코스튬, 멋쟁이 토끼 추석 스킨과 코스튬 등 여러 가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달토끼 출석부에 출석 체크하면 ‘스타 캐릭터 골라카드’ 등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비행 슈팅 게임 ‘스트라이커즈1945: RE’에서는 10월 4일까지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20일까지는 스테이지 내 적 기체 파괴 후 강철나사를 모으면 돌림판을 돌려 최고 엘리트 등급 장비까지 얻을 수 있는 ‘강철나사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낚시의 신’, ‘낚시의 신: 크루’, ‘드래곤 스카이’, ‘아이모’ 등 여러 게임에서 출석 이벤트 등을 비롯한 이벤트를 다양하게 전개하고 유저들과 한가위의 기쁨을 나눌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낙월’을 업데이트하고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세븐’의 신규 영웅 ‘낙월’은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사수 영웅이다. 스킬을 통해 빠르게 턴을 확보한 후 적 전체에 다양한 약화효과를 발생시켜 전반적인 전투력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각종 아이템 획득 확률이 상승하고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도 증가해 영웅 육성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하루만 접속해도 최대 50회 무료 성약 소환을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금융그룹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KB증권
대원제약
신한은행
DB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보령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부영그룹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