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들 "AI 인재 구합니다" 소프트웨어 구인 전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9-15 10:26:34

삼성·LG, 나란히 SDC 2023 열며 AI 구인 열기

하반기 채용서 'AI·SW' 모집 규모 확대하기도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가 열리는 가운데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이 초거대 멀티모달Multimodal AI ‘엑사원EXAONE 20’과 그룹 내 활용방안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가 열리는 가운데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이 초거대 멀티모달(Multimodal) AI ‘엑사원(EXAONE) 2.0’과 그룹 내 활용 방안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인공지능(AI)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장되면서 주요 대기업들이 소프트웨어(SW) 인재 확보에 나섰다. 기업들이 개발자를 위한 컨퍼런스를 열거나 하반기(7~12월) 채용에서 AI·SW 분야 모집 규모를 확대하면서 치열한 인력 쟁탈전이 예상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나란히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해 SW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SW 기술을 교류하고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다.

전날(14일) LG전자는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23(LG SDC 2023)'을 진행했다. LG전자는 최근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미래비전을 선포하고 전사적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전자도 오는 10월 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SDC 2023)' 개최를 앞두고 있다. 삼성은 국내 SW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회적책임(CSR) 프로그램인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도 운영 중이다. SSAFY는 은행과 협력을 통해 1학기때 기초 SW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2학기에 은행들과 함께 핀테크 관련 기초 SW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HD현대도 오는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AI 해커톤 대회인 'AI 챌린지'를 개최한다.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그룹 내 AI 우수인력을 발굴하고 외부 인재 확보를 위해서다. 계열사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던 AI 해커톤 대회를 HD현대 전체로 확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주요 기업들은 하반기 채용에서 SW 인재 모시기에 총력이다. 특히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6월 조직 개편을 통해 소프트웨어 담당 조직을 강화했다. 전자 부문 SW 경력자를 대상으로 매월 상시 채용도 진행 중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DB손해보험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종근당
LX
우리은행
DB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신한은행
KB국민은행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대한통운
신한금융
롯데캐슬
KB증권
한국유나이티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