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8 일요일
흐림 서울 21˚C
흐림 부산 22˚C
흐림 대구 21˚C
흐림 인천 21˚C
흐림 광주 22˚C
흐림 대전 25˚C
흐림 울산 20˚C
흐림 강릉 19˚C
흐림 제주 25˚C
생활경제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이노베이션 데이'첫 개최…동반성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9-14 09:25:51

머크, 싸토리우스 등 협력사 4곳 초청, 세미나·전시 통해 네트워킹 강화

존 림 대표"협력사 상생협력은 필수적, ESG 경영 문화 선도 위해 노력할 것"

삼성바이오로직스 동반성장 위한 ‘코이노베이션 데이’첫 개최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동반성장 위한 ‘코이노베이션 데이’첫 개최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이코노믹데일리]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강화를 위한 '코이노베이션 데이(Co-Innovation Day)'를 개최했다. 

14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13일~14일 양일간 인천 송도국제도시 소재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글로벌 협력사인 △머크(Merck) △싸이티바(Cytiva) △싸토리우스(Sartorius)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총 4개 회사가 초청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협력사 임직원들은 행사 기간 동안 세미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 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등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바이오의약품 생산 기술 및 시장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바이오 기술 세미나'는 각 협력사별 토픽을 두 가지씩 선정해 총 8회 진행됐다. 

세미나에서는 △혁신적인 CHO 세포 배양방법(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크로마토그래피 기술(Chromatography Solution) 및 글로벌 바이오 산업 동향(싸토리우스)△항체 약물 접합체 프로세스(ADC Process)(싸이티바)등 바이오의약품 생산 분야 연구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제들이 다뤄졌다. 현장에는 제조, 품질운영, CDO(위탁개발) 등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여러 유관부서에서 4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기술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했다.

전시 부스에서는 싱글유즈 바이오리액터와 싱글유즈 원심분리기(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머크) 등 협력사들의 최신 자재들과 장비들을 선보였다. 부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전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했다. 관람은 물론 직접 장비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협력사 제품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였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올 수 있었던 것은 협력사와의 굳건한 상생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약바이오 업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토지주택공사
신한라이프
대신증권
기업은행
농협
KB국민은행_3
빙그레
롯데케미칼
신한라이프
한화
현대
우리은행
KB금융그룹_3
컴투스
HD한국조선해양
하이닉스
하나카드
DB그룹
kt
신한은행
kb캐피탈
우리은행
KB국민은행_2
KB금융그룹_1
KB금융그룹_2
신한카드
미래에셋
삼성화재
바이오로직스
삼성증권
부광약품
우리은행
콜마
다올투자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하나금융그룹
한국증권금융
우리은행
농협
삼성물산
GC녹십자
KB국민은행_1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