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LH, 서울강남지구 업무시설용지 등 2필지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9-11 08:49:48
LH 본사 사옥 사진LH
LH 본사 사옥 [사진=LH]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서울강남 공공주택지구 내 마지막 공급대상 토지인 업무시설용지와 주차장용지 2필지를 매각한다고 11일 밝혔다.

강남 공공주택지구(2015년 준공)는 강남구 세곡동, 자곡동에 위치하며, 남측으로 헌릉로, 동측으로 밤고개길에 면해 있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특히, 해당 토지 반경 약 1km 내 SRT, 지하철 3호선, 분당선, GTX-A(예정)가 지나고, 수서역 복합환승센터가 건설 중에 있어 교통 접근성이 더욱 높아진다.

2필지 중 업무시설용지의 허용용도는 오피스텔을 포함한 업무시설, 1·2종 근린생활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의료시설 등이다. 공급면적은 3359.2㎡ 공급예정금액은 약 786억원이다.

주차장용지의 경우 주차장 용도 외에 전체 연면적의 30% 미만 내에서 제1,2종 근린생활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등으로 사용 가능하며, 공급면적은 1,045.1㎡ 공급예정금액은 약 144억원이다. 2필지 모두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경쟁입찰방식으로 가격이 결정된다.

한편, 대상토지 인근에 건설 중인 수서역 복합환승센터는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호텔·오피스·주거 및 문화시설이 들어서는 강남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9월 입찰공고(9월 8일 예정) 후 10월 중 계약 체결 예정이다. 토지사용은 내년 상반기 이후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조선해양
KB금융그룹3
삼성전자 뉴스룸
교보증권
SK하이닉스
신한은행
신한금융그룹
롯데케미칼
포스코
신한카드
KB증권
KB금융그룹1
KB국민은행
수협
NH
KT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금융그룹2
DB그룹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