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풀무원, 물류 현장에 수소 전기트럭 도입…"2030년까지 76대로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9-11 08:59:22

ESG경영 일환…내년 2대 추가 도입 예정

 풀무원이 식품 업계 최초로 물류 현장에 도입한 대형 수소 전기트럭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식품 업계 최초로 물류 현장에 도입한 대형 수소 전기트럭 [사진=풀무원]

[이코노믹데일리] 풀무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식품업계 최초로 물류 현장에 11톤 대형 수소 전기트럭을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11일 풀무원에 따르면 수소 전기트럭은 물류 현장에 2대가 먼저 투입돼 충북 음성-시화, 음성-여주 2개 물류 노선의 건면, 김 등 상온 제품 운송에 사용되고 있다.
 
수소 전기트럭이 기존 경유차 대비 투입 비용이 다소 높음에도 불구하고 환경을 고려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온실가스 배출이 많은 대형 화물차에 수소 전기트럭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풀무원은 내년에 냉장 제품 운송이 가능한 냉장 수소 전기트럭 2대를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오는 2030년까지 상온, 냉장 수소 전기트럭을 총 76대 수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이 도입한 수소 전기트럭은 환경부 저공해 차량 1종 인증을 받은 차량이다. 기존 디젤 트럭과 비슷한 성능을 내면서 수소로 전기를 만들어서 운영하기 때문에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차보다 충전 시간이 짧아 물류에 활용하기 용이하다.
 
풀무원은 이번 수소 전기트럭 2대 도입으로 연간 163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Eco-Caring(친환경 케어)을 4대 핵심전략 중 하나로 선정하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는 2025년까지 전사 온실가스 배출량을 매년 4%씩 줄여 총 12% 이상 감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1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
신한금융그룹
신한은행
롯데캐슬
롯데카드
이편한세상
한국토지공사
셀트론
농협
저작권보호
SK하이닉스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4
동아쏘시오홀딩스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LGxGUGGENHEIM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전자 뉴스룸
M-able
종근당
KB금융그룹3
메리츠증권
쿠팡
농협
여신금융협회
우리카드
엘지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2
하나증권
위메이드
KB국민카드
KB금융그룹5
삼성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