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지다혜의 알쓸보카] 기름값 1700원대 '고공행진'…잇아이템 "주유·정비 할인카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기름값 1700원대 '고공행진'…잇아이템 "주유·정비 할인카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3-08-19 06:00:00

정부, 유류세 인하 10월 말까지 연장 결정

신한 'Deep Oil', 최대 3만원 주유 할인

※ '알쓸보카'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보'험 및 '카'드 업계의 머리말을 합성한 것으로, 한 주간 주요 보험·카드 업계의 따끈따끈한 이슈, 혹은 이제 막 시장에 나온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음이 포근해지는 주말을 맞아 알뜰 생활 정보 챙겨 보세요! [편집자 주]
 
정부가 이달 말 종료되는 유류세 인하 혜택을 10월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은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의 한 주유소에 차들이 주유를 위해 대기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이달 말 종료되는 유류세 인하 혜택을 10월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은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의 한 주유소에 차들이 주유를 위해 대기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전국 휘발유 평균 가격이 10개월 만에 처음 1700원을 넘어섰다. 정부도 이달 말 종료 예정이었던 유류세 인하 조치를 10월 말까지 연장하겠다고 결정한 가운데 주유비 할인과 더불어 차량 정비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카드에 이목이 쏠린다.

19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 고릴라에 따르면 신한 'Deep Oil' 카드는 4개 정유사 중 1곳을 선택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대 3만원까지 주유 할인이 가능하고 차량 정비 및 전국 모든 주차장에서 10% 할인도 함께 제공한다.

신한 'RPM+ Platinum#' 카드는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40~150포인트 적립 가능하고 전국 차량정비소와 타이어샵에서도 1~5% 적립된다. 만약 실적을 충족하지 못해도 적립률이 낮을 뿐 적립 혜택은 받을 수 있다.

NH농협 '올바른 MY PICK' 카드는 트래블팩을 선택해 농협주유소 및 전국 주유소에서 5% 할인을 실적에 따라 월 5000~3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월 8회 주유 할인까지 제공된다.

NH농협 '올바른OIL' 카드는 농협주유소와 GS칼텍스에서 리터당 100~150원 할인되고 오토오아시스 차량 정비 할인 및 카카오T 대리 자동결제 10%가 적립된다.

삼성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7'은 모든 주유소에서 주중 1%, 주말 2% 빅포인트 적립이 된다. 이는 기본적립의 2배 수준으로 만약 S-Oil에서 주유한다면 리터당 40 보너스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만약 빅포인트 적립과 보너스포인트 적립이 겹친다면 높은 적립률의 포인트로 적립된다.

삼성 'iD ENERGY' 카드는 주유 건별 1만원 할인을 월 1~3회 받을 수 있다. 차량 정비 혜택과 함께 주차비·대리운전·고속도로 통행료 10%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하는 자동차 특화 카드다.

KB국민 '탄탄대로 온리유' 카드는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110~150포인트가 적립되고 자동차보험 1만원 할인, 차량 정비 및 주차·세차장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 '다담' 카드는 SK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을 제공하며 차량 정비 할인 및 엔진오일 무료 교환 혜택을 받으려면 선택 서비스 팩에서 '레저팩'을 고르면 된다.

IBK기업은행 'Oil & Life(Oil)' 카드는 GS칼텍스에서 리터당 120원 할인을 하루에 1회, 월 4회 제공하고 오토오아시스 정비 할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또 연회비 3만원 추가 시 각종 차량 정비 무료 및 할인 혜택을 지닌 Oil Prime 서비스 선택이 가능하다.

하나 'CLUB SK(클럽 SK)' 카드는 SK 계열사에 특화된 만큼 SK주유소에서 리터당 100원·150원 할인 및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할인을 제공한다.
  
롯데 'I’m DRIVING' 카드는 자주 가는 주유소 브랜드나 요일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엔진오일 교환, 자동차보험 1만원 할인, 주차장·세차장 및 대리운전 5% 할인도 제공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lx
부영그룹
DB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NH투자증권
대한통운
롯데캐슬
신한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보령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희망부자
기업은행
국민은행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