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물놀이로 무더위 '극복'…워터파크 할인카드 '봇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3-08-05 07:00:00

워터파크 할인 포함 일상 혜택까지

휴가철 '주유 할인' 제공 카드도 多

※ '알쓸보카'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보'험 및 '카'드 업계의 머리말을 합성한 것으로, 한 주간 주요 보험·카드 업계의 따끈따끈한 이슈, 혹은 이제 막 시장에 나온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음이 포근해지는 주말을 맞아 알뜰 생활 정보 챙겨 보세요! [편집자 주]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를 보인 지난 1일 오후 경남 김해시 신문동 김해 롯데워터파크를 찾은 시민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를 보인 지난 1일 오후 경남 김해시 신문동 김해 롯데워터파크를 찾은 시민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무더운 날씨에 물놀이를 떠나는 사람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카드업계는 워터파크 관련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일상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하는 카드가 많아 눈길을 끈다.

5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 고릴라에 따르면 워터파크 할인카드는 할인되는 워터파크 장소가 조금씩 차이 있지만 할인율은 30%로 같다. 용인의 캐리비안베이, 경주의 캘리포니아비치, 통도환타지아의 아쿠아환타지아 등 3곳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쇼핑 할인이 메인 혜택인 NH농협 '별다줄' 카드와 'NH올원 Shopping&11번가(R2타입)' 카드는 3곳에서 모두 할인된다. 워터파크에서 필요한 수영복을 구매할 수 있는 패션 쇼핑도 함께 할인해 준다.

NH농협 'NH20 해봄' 카드는 발급 시 '놀이해봄 type'을 선택하면 워터파크·놀이공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워터파크 30% 할인을 제공하며 아쿠아환타지아는 본인 포함 동반 1인 입장료까지 30% 할인이 적용된다.

삼성 '아시아나 애니패스플래티늄' 카드는 추가로 디오션리조트, 워터파크 등에서 동반 1인 포함 30% 현장할인을 함께 제공한다. 또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7'은 삼성미술관, CGV까지 함께 할인되는 대표 문화비 할인카드다.

사실상 워터파크나 놀이공원은 휴가 때 한 번씩 가는 곳이기 때문에 카드혜택의 메인으로 삼기는 어렵다. 그래서 일상 혜택을 제공하면서 거기에 테마파크 할인혜택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 '카드의정석 NEW우리V' 카드도 쇼핑·주유·외식·카페·통신 등 일상 할인을 폭넓게 제공하면서 캐리비안베이 30% 할인을 제공한다. 놀이공원 할인도 포함되는 카드다.

일상 혜택 중에서도 주유·차량정비 혜택에 집중한 카드도 있다. 먼저 IBK기업은행 'Oil & Life(Oil)' 카드는 주유·통신 할인과 함께 캐리비안베이 30% 할인을 제공한다. 또 연회비 3만원만 추가하면 외식 및 주유 알뜰쿠폰을 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 '무직타이거(신용)' 카드는 유일하게 캘리포니아비치에서만 30% 할인된다. 대중교통·주유·마트 등 일상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일상의 기쁨(신용)' 카드는 경주월드 캘리포니아비치 30%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다. 대중교통 이용 건당 200원 할인, 주유 리터당 60원 할인, 커피·영화관 할인 등 일상과 휴가 모두 할인받을 수 있다.

KB국민 '다담' 카드는 교통·통신·주유 등의 일상 혜택과 함께 캐리비안베이 30% 할인을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5가지 선택 적립 서비스팩 중 1가지를 택할 수 있다.

KB국민 '탄탄대로 온리유' 카드는 주유 110~150점 적립 및 자동차보험 1만원 할인, 차량정비·주차비 5% 적립 등의 혜택도 캐리비안베이 30% 할인과 함께 제공한다. 워터파크를 다녀오는 길에 주유 할인도 야무지게 챙길 수 있는 카드다.

신한 'The BEST-F' 카드는 캐리비안베이 30% 할인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프리미엄 카드로 놀이공원 할인, 프로스포츠 입장권 할인, PP카드 제공 등 여행·레저 혜택도 다양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