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효성重-경상남도, 차세대 원전 글로벌 제조거점 육성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7-04 14:46:40

"차세대 소형모듈원전의 기술혁신 이룰 것"

효성중공업이 경상남도와 '세대 원전 글로벌 제조거점 육성을 위한 MOU'를 맺었다. 사진은 MOU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이 경상남도와 '세대 원전 글로벌 제조거점 육성을 위한 MOU'를 맺었다. 사진은 MOU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효성중공업]
[이코노믹데일리] 효성중공업이 경상남도를 차세대 원전 글로벌 제조거점으로 육성하는 프로젝트에 함께 한다. 

효성중공업은 4일 오전 경상남도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와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산업협회 외 4개 기업이 함께 하는 '차세대 원전 글로벌 제조 거점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는 차세대 원전 분야를 육성하고 선박, 해양플랜트 등에 적용하기 위해 맺어졌다. MOU를 통해 효성중공업과 경상남도는 향후 차세대 원전 기자재 기술 개발과 실증, 공동연구 등을 함께 하게 된다. 

특히 소형모듈원자로(SMR)는 최근 탄소중립 목표 달성과 안정적인 에너지 확보가 가능해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재생에너지와 함께 사용하면 전력 수급 안정성을 높일 수 있어 효성중공업의 신재생에너지 기술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안성훈 효성중공업 부사장은 행사에 참석해 "효성중공업은 1982년에 국내 최초로 고리원자력 발전소에 345킬로볼트(kV) 초고압 발전기를 납품하는 등 우리나라 원자력 산업과 함께 해왔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경상남도와 함께 차세대 소형모듈원전의 기술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KB증권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기업은행
lx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DB
부영그룹
넷마블
미래에셋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