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경제동향] 中 슝안신구, 베이징 소재 기업 이전을 위한 간편 서비스 체계 마련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슝안신구, 베이징 소재 기업 이전을 위한 간편 서비스 체계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Liu Taoxiong,Mou Yu
2023-05-26 18:19:19
지난 3월 24일 허베이(河北)성 슝안(雄安)신구 룽둥(容東)구역을 드론으로 내려다봤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스자좡=신화통신) 허베이(河北)성 슝안(雄安)신구가 베이징시 소재 기업의 이전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의 성(省)·시(市) 간 이전 서비스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슝안신구는 최근 '기업의 성·시 간 이전 1+N 행동 방안'을 발표했다. '1+N'은 1개의 성·시 간 이전 체계와 이를 지원하는 N개의 기업 우대 조치를 뜻한다. 방안은 베이징 소재 기업이 다른 성·시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거치는 ▷기업 등록 ▷세금 업무 ▷사회보험 ▷은행 계좌 개설 등 6개 부문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 응용 체계를 구축할 것을 제시했다.

지난 6년간 슝안신구에 중앙기업(중앙정부의 관리를 받는 국유기업)이 설립한 각종 기관은 150여 개이며 이 중 2·3급 회사는 100개 이상에 달한다. 슝안신구는 차세대 정보기술, 현대 생명과학 및 바이오 기술, 신소재, 첨단 현대 서비스업, 친환경 생태 농업 등 산업을 위주로 하고 있다. 베이징에 등록된 3천 개가 넘는 기업이 이곳에 투자했다.

슝안신구 정무서비스센터 관계자는 방안이 발표돼 슝안신구로의 기업 이전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기업들은 베이징시와 슝안신구 두 지역을 오가거나 전입 지역 관련 부서에 가서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온라인상에서 관련 정보만 입력하면 이전 수속 밟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e편한세상
DB손해보험
NH투자증
우리은행
한국유나이티드
KB금융그룹
한화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종근당
LX
신한금융
KB증권
DB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