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여경협, '대형유통사 MD초청' 구매상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5-17 11:02:48

여성기업 100개사, 대형유통사 MD40명 매칭…여성기업제품 구매상담회 개최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대형유통사 MD초청 구매상담회’에 참석한 40여 명의 유통사 MD와 여성기업 100개 사가 판로 확대를 위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코노믹데일리]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이하 ‘여경협’)는 코로나 기간 동안 위축됐던 여성기업 제품의 판로개척 및 확대를 위해 16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대형유통사 MD초청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17일 여경협에 따르면 여성기업 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개최된 이번 상담회에 대형마트, 오픈마켓, 홈쇼핑, 온라인복지몰 등 국내 대형 온·오프라인 유통사 MD 40명과 여성기업 100개사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여성기업은 사전 신청을 통해 매칭된 최대 3곳의 유통채널 MD와의 상담을 통해 자사 제품에 적합한 판로를 모색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사)한국MD협회 정재필 회장의 현장 강의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여성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도 이뤄졌다.

정재필 회장은 “디지털 시대의 전환으로 창업이 늘고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지만, 제품의 기술개발과 R&D 활동이 매출로 이어지지 않으면, 소비자에게 외면받는 것이 기업이다. 기업의 격은 매출로 입증된다”고 강조했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여성의 기업활동에서 가장 큰 애로사항인 ‘판로개척’을 해소하고, 여성기업 제품의 저변확대를 위해 대형유통사 MD들이 대거 참여한 본 상담회가 앞으로 여성기업과 대기업간의 상생의 성공사례로 정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형유통사 MD초청 구매상담회’는 올해 여성기업 200개사에 대한 바이어 매칭을 목표로 이번 행사 포함 총 3회 개최 예정이다. 소비재를 생산·판매하는 여성기업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경협 홈페이지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한화
종근당
NH투자증
KB증권
대한통운
미래에셋
신한은행
신한금융
한국유나이티드
LX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DB
SK하이닉스
우리은행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