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HN두레이, 업계 최초 국정원 보안성 검토 통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5-09 10:25:33

공공기관 업무망 협업솔루션 공급 관련 국정원 보안성 검토 통과 쾌거

외부망 이어 업무망에 협업 솔루션 공급하는 '국내 최초 사례' 기대

[사진=NHN두레이]

[이코노믹데일리] 엔에이치엔 두레이(이하 NHN두레이)는 자사의 협업 솔루션 ‘두레이’의 공공기관 업무망 필수요소인 국정원 보안성 검토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두레이 측은 9일 이 같이 밝히며 공공기관 업무망에 SaaS 기반의 협업 솔루션을 공급하는 국내 첫 업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공공기관은 보안 안정성 확보를 위해 대민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외부망과 개인정보 같은 민감 데이터 등을 취급하는 업무망을 이중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외부망에서는 외부 협업 솔루션을 자유롭게 이용해온 반면 일명 ‘내부망’으로 알려진 업무망에서는 보안상 이유로 구축형 솔루션을 비롯한 전통적인 툴들을 활용하며 소통과 업무를 진행해왔다.

공공기관 업무망에 민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국정원이 진행하는 보안성 검토에 통과해야 한다. 최근 NHN두레이는 임직원 1000여명 규모의 공공기관 업무망에 두레이를 제공하는 건을 두고 국정원에 보안성 검토를 요청, 높은 요건들을 충족하며 통과하면서 해당 공공기관 업무망에 두레이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했다.
 

[사진=NHN두레이]

NHN두레이는 이번 통과 건을 필두로 업무망에 두레이 도입을 희망하는 다양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급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NHN두레이 백창열 대표는 “많은 공공기관이 외부망에서 두레이의 성능과 효율성을 확인하고 업무망에도 도입해 활용할 수 있을 지에 대해 문의해왔다”며 “앞으로 자신 있게 ‘제공이 가능하다’고 답변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기준이 까다로운 국정원의 보안성 검토를 통과하면서 두레이의 우수한 보안성을 다시금 대외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도 깊은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NHN두레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CSAP SaaS 표준 등급에 이어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에서 최고 수준인 ‘GOLD’를 취득할 만큼 강력한 보안 역량을 갖추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서의 유연함과 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은행, 서울대학교, KAIST,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공무원연금공단 등을 포함해 국내 협업솔루션들 중 가장 많은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공공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미래에셋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신한금융
lx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넷마블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KB증권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보령
DB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