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HN커머스, 코스메틱 브랜드 '더블유랩' 인수…중국 뷰티 시장 본격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기자
2023-04-11 10:33:39

"국내 브랜드 유통 노하우 접목해 시장 공략"

중국 사업 외형 및 수익성 강화 기대

성남시 분당구 소재 NHN 사옥[사진=NHN]

[이코노믹데일리] 엔에이치엔커머스(NHN커머스)가 코스메틱 브랜드를 인수하고 중국 뷰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11일 NHN커머스는 중국 내 사업성 강화 목적으로 현재 중국에서 화장품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W.Lab(더블유랩)을 최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NHN커머스는 쿠션팩트, 선크림, 수분크림 등 더블유랩의 검증된 주력 제품을 중국 현지에 유통해 중국 K-뷰티 시장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NHN커머스는 확보한 자체 브랜드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축적해온 풍부한 중국 사업 노하우와 더블유랩의 브랜드 인지도를 접목해 중국 사업의 외형과 수익성을 한층 향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블유랩은 티몰, 타오바오, 징동 등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높은 판매량을 올리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2년 전 중국 광군제에서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2020년에는 티몰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브랜드 상위 10위권을 기록한 이력이 있다. 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색조화장품 중국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등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는 "NHN커머스는 중국 내 국내 브랜드 최대 유통 업체로 양질의 한국 상품을 중국에 소개하고 있다"며, "NHN커머스의 중국 유통 사업 노하우와 더블유랩의 뛰어난 상품력을 기반으로 중국 주력 소비자 Z세대 '링링허우'의 K-뷰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신한금융
KB국민은행
우리은행
SK하이닉스
KB증권
미래에셋
LX
신한금융지주
종근당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한국유나이티드
롯데캐슬
DB
대한통운
e편한세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