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 다음(Daum) 포털 서비스 분리 한다...사내 독립기업(CIC) 설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5-04 16:25:38

[사진= 다음 포털]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가 포털 다음(Daum) 사업을 담당하는 사내독립기업(CIC)을 오는 5월 15일에 설립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는 검색 및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서 다음 서비스의 가치에 더욱 집중하고 성과를 내고자 다음사업부문을 CIC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신속하고 독자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조직체계를 확립해 다음 서비스만의 목표를 수립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다음 CIC는 검색, 미디어, 커뮤니티 서비스 등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급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AI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기술 선도적 서비스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다음 CIC 대표는 황유지 현 다음사업부문장이 맡는다. 네이버를 거쳐 카카오 서비스플랫폼실장을 맡았던 황유지 대표 내정자는 플랫폼 사업과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 역량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 CIC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카카오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속도감 있게 사업을 전개하고, 커머스 사업 특성에 맞는 경영 제반 및 보상 체계 등을 갖추고자 지난해 8월 커머스 CIC를 설립해 관계형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하이닉스
신한금융
kb금융그룹
DB
넷마블
기업은행
대원제약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보령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경남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