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디자인 박람회 'MDW 2023' 참가…올레드 TV 뽐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수습기자
2023-04-10 11:00:51

프리미엄 홈 라이프스타일 공간 연출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경험 제공할 것"

LG전자가 17일(현지시간)부터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디자인 박람회 'MDW 2023'에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와 협업해 홈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선보인다. 사진은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에 모오이 고유의 디자인과 컬러 패턴을 적용한 작품[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는 오는 17일(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자인 박람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MDW) 2023'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와 협업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특별한 인생(A Life Extraordinary)'을 주제로 프리미엄 홈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함께 선보인다. 모오이는 마치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의 제품으로 유명하다.

LG전자는 모오이와 기획 단계부터 함께 공간별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작품을 준비했다. 지난 10년간 진화를 거듭하며 압도적 화질은 물론, 공간과 조화로운 디자인까지 갖춘 LG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올레드) TV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Objet Collection) 포제(Posé) △이젤(Easel) △LG 스탠바이미(StanbyMe) △LG 엑스붐(XBOOM) 360 스피커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동물과 자연의 다양성을 표현한 모오이의 5가지 디자인과 컬러 패턴을 적용한 작품도 처음 공개한다.

LG전자는 지난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를 처음 공개했다. LG 올레드 TV가 모오이의 가구와 조명, 인테리어 소품들과 조화를 이룬 공간에는 지난해 하루 평균 4000명 가량이 방문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는 전시 공간 평균 방문객의 2배 수준이다.

전시관을 방문한 디진(Dezeen), 디자인붐(designboom), 인테르니(INTERNI)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전문 매체는 "LG 올레드 TV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섬세하고 우아한 디자인"이라는 찬사와 함께 주목해야 할 전시로 꼽았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현존 최고 화질로 호평받는 올레드 에보(OLED evo)에 오브제컬렉션의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더했다. 패널과 본체가 U자 형태를 그리며 외관에는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을 적용한 유려한 디자인을 갖췄다. 

제품 뒷면은 나만의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 오브제 등으로 연출할 수 있다. 정형화된 기존 TV 디자인과 설치 공간의 고정관념을 벗어나 거실 가운데 설치하더라도 깔끔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오혜원 LG전자 생활가전(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고객의 삶에 영감을 주고 그 자체로 작품이 되는 LG 올레드 TV를 통해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신한금융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e편한세상
여신금융협회
LX
NH투자증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종근당
한국유나이티드
대한통운
SK하이닉스
한화
우리은행
KB증권
KB금융그룹
DB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